사랑스love

반응형

오늘의 요리

 

홍지민 다이어트 쪄먹는 배추쌈을 해 먹다가

노선을 갈아타는 바람에 ㅎㅎ

남은 배추로 또 뭘 할까 하다가

언니한테 물어보니

배추 된장 무침이 맛있으니 해 먹으라고 하더라고요.

형부랑 언니는 건강식을 좋아해서

이쪽으로(?) 완전 빠삭하네요. ㅎㅎ


배추 된장무침 재료

 

알배추 반통

대파

소금

된장

다진 마늘

들기름 or 참기름

통깨


 

01

 

알배추 반통을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

5분 정도 물에 담갔다가

흐르는 물에 깨끗이 씻어 주세요.

 

 

02

 

끓는 물에 소금 0.5 큰술을 넣고

단단한 줄기 부분을 넣고

1분 정도 데쳐 주세요.

 

 

03

 

얇은 잎 부분도

넣어서 1분 정도 데쳐 주세요.

 

찬물로 헹군 후 물을 살짝만 짜주세요.

 

 

04

 

다진 마늘 0.5큰술

된장 0.5 큰술

참기름이나 들기름 1큰술

대파 적당량을 넣고 

조물 조물 무쳐 주세요.

 

간을 보고 싱거우면 된장을 조금 더

추가해 주세요.

저는 된장을 살짝~ 더 넣었어요.

간 볼 때는 줄기 부분과 잎 부분 

두 개다 보시는 걸 추천드려요. ㅎㅎ

 

 

접시에 담아

검은깨 솔솔 뿌리니

더 먹음직스럽네요.

 

 

밥이랑 먹으니 너무너무 맛있어요.

예전이었으면 줘도 안 먹었을 텐데

입맛이 이렇게 변한 게 급 신기하네요. ㅎㅎ

배추 된장 무침

맛도 좋고 건강에도 좋은 밑반찬으로 강추합니다.

 

 

 

 

 

 

 

국물이 시원한 배추 된장국 끓이기

오늘의 요리 고기 야채 찜 해 먹고 남은 배추가 있길래 언니한테 레시피를 배워서 배추 된장국을 끓여 봤어요. 국물이 아주 깔끔하고 시원하네요. :) 재료 배추 멸치 된장 고추, 대파 두부 01 배추

arimarim.tistory.com

 

홍지민 다이어트 쪄먹는 배추쌈 만들기

오늘의 요리 오늘은 딱히 요리랄 게 없네요. 배추를 포함한 온갖 먹고 싶은 야채를 쪄서 쌈 싸 먹는 거랍니다. ㅎㅎ 홍지민 님이 이렇게 야채를 쪄서 도시락까지 싸가지고 다니시면서 배부르게

arimarim.tistory.com

 

 

찐한 양념이 매력적인 칼국수 전문점 겉절이 만들기

오늘의 요리 남편도 저도 밥 먹을 때 따로 김치를 찾지 않기 때문에 김치는 요리에 쓰기위해 조금씩만 사다 먹는 편이에요. 김장은 엄마 도와드렸던 게 전부네요. 겉절이도 가뭄에 콩 나듯 가끔

arimarim.tistory.com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