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스love

반응형

오늘의 요리

 

지난번에 오트밀 매생이 새우 죽을 끓여 먹고

애매하게 남은 매생이로

매생이 부침개를 만들었어요.

예전에 조치원 촌집이라는 곳에서

매생이 부침개를 처음 먹어봤는데

매생이만 넣고 부쳐도 맛있더라고요.

오늘은 새우까지 넣어서 더 맛있을 예정이랍니다. ㅎㅎ

 


매생이 부침개 재료

 

부침가루

튀김가루

매생이

청양고추, 홍고추

새우

소금

식용유


 

01

 

부침가루 : 튀김가루 2 : 1 비율로 섞어 주세요.

(종이컵 2/3 분량)

매생이는 취향껏 넣어 주세요.

저는 50~60g 정도 넣었어요.

 

 

02

 

물을 조금씩 넣어가며 

걸쭉하게 만들어 주세요.

색감을 위한 홍고추와

청양고추도 1~2개 다져서 넣어 주세요.

 

 

03

 

냉동 새우는 10마리 정도

잘라서 넣어줬어요.

소금을 약간 넣고 섞어 주세요.

 

 

04

 

달군 팬에 기름을 넉넉하게 두르고

얇게 펴서 구워 주세요.

윗면의 색이 거의 초록색으로 변했을 때

뒤집어서 구워 주세요.

강불에서 구워 줬어요.

 

*깜빡하고 뒤집은 모습을 안 찍었네요. ㅠ

 

 

새우 하나씩 올려가며

작고 동그랗게 만들까 하다가

갑자기 너무 귀찮아서

커다란 부침개로 만들어 버렸어요. ㅎㅎ

청양고추는 부침개 안에 들어 있어서

식초랑 간장만 섞어 찍어 먹었네요.

 

 

아랫면은 완전 바삭바삭하고

윗면은 쫜득쫜득~해서 

엄청 맛있었어요.

이번에도 한 장만 먹으려다

자제 못하고 혼자 두 장 다 먹어버렸네요.

다욧 포기...😁

 

 

 

 

오징어 넣고 바삭한 미나리전 만들기

오늘의 요리 제가 정말 사용하지 않는 식재료중에 하나가 바로 미나리예요. 딱히 싫어하는 건 아니지만 그다지 좋아하지도 않아서 건강에 좋다는 건 알면서도 손이 안 가더라고요. 얼마 전에 언

arimarim.tistory.com

 

 

맛있는녀석들에 나온 치즈 김치전 만들기

오늘의 요리 얼마 전 맛있는 녀석들 비빔 특집에서 치즈 김치전을 맛있게 먹는 걸 보고 어머! 저건 꼭 먹어야 해 소리가 절로 나오더라고요ㅋㅋ 김치전에 치즈만 얹어서 구우면 비주얼 폭발 🌋

arimarim.tistory.com

 

 

오트밀 매생이 새우죽 만들기 다이어트와 건강에 굿!

오늘의 요리 언니에게 배운 오트밀 요리 오트밀 매생이 새우죽을 만들어 봤어요. 한참 전에 오트밀 김치 참치죽을 만들어 먹고 매생이 새우죽도 바로 만들려고 했는데 두 달이 지나버렸네요.

arimarim.tistory.com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