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스love

반응형

오늘의 요리


얼마 전에 밥 없는 김밥
참치 마요 김밥을 만들어 먹고
크래미가 남았길래
집에 있는 재료들로 다시 한번 밥 없는 김밥으로
크래미 샐러드 김밥을 만들었어요.


크래미 샐러드 김밥 재료

크래미
양상추
당근
계란
청양고추
김밥 김



01

양상추와 청양고추는 미리 씻어
물기를 완전히 쫙 빼주세요.

*양상추 약3장 사용


02

계란 1개는 약간의 소금 간을 해
작은 계란말이로 만들어 주세요.
지단으로 하는 게 좋으면 얇게 부쳐 썰어 주세요.

만들어 놓은 계란말이도 한 김 식혀줍니다.


03

김 위에 깔 양상추는 두고
나머지 양상추는 얇게 썰어주세요.


04

당근 1개는 채썰어 줍니다.
저는 얇고 마른 당근을 사용했어요.


05

크래미는 결대로 찢어 준비해 주세요.

크래미 6개가 남아서 6개 다 사용했어요.


06

김의 거친면이 위로 오도록 두고
물기 없는 양상추를 올려주세요.


07

결대로 찢어놓은 크래미를 올려줍니다.

 


08

채썰어 놓은 당근과 양상추도 올려주세요.

*양상추는 채 썬 오이로 대체하셔도 좋을 거 같아요.


09

계란말이 해놓은 걸 반으로 썰어 올리고
청양고추도 올려주세요.


10

내용물이 빠져 나가지 않도록

꽉 잡아가며 풀어지지 않게 말아주세요.
마지막에 물이나 밥풀을 발라
김이 고정되도록 해주세요.

*두 개 싸기 싫어서 김 하나에 재료 다 때려 넣고 쌌더니
제 손목 두께만 한 김밥이 나왔어요.
다 만들어 놓고는 어이없고 웃기더라고용 ㅋㅋ


11

김이 완전히 붙으면
잘 드는 칼로 조심히 썰어주세요.


이럴생각은 아니었는데
어쩌다 보니 왕따시만한 샐러드 김밥이 완성됐네요 ㅎㅎ


야채를 많이 넣어 색감은 예쁜데
먹어보니 맛이 조금 심심했어요.
단무지도 있었는데 한줄 넣었으면
더 간이 잘 맞았지 않았을까 싶어요.


그래도 야채를 듬뿍 넣었더니
포만감이 좋더라고요.
청양고추는 넘 매웠지만요 😰
다이어트하시는 분들은
크래미가 칼로리도 낮은 편이고
저지방이라고 하니까
저처럼 야채듬뿍 넣고

다이어트 김밥으로 만들어 드셔도 좋을 것 같아요.
물론 사이즈는 적당하게 말이죠 ㅎㅎ

 

 

 

 

 

 

캘리포니아롤 크래미롤 만들기 냉장고 파먹기로 만든 롤 요리

오늘의 요리 손님 초대하고 다음 날 야채 손질해 놓았던 거랑 크래미를 마요네즈에 무쳐 놓았던 게 남았길래 냉장고를 비우기 위해 크래미 롤을 만들었어요. 크래미 롤 재료 크래미 마요네즈 밥

arimarim.tistory.com

 

 

크래미 오이 초밥, 크래미 오이 군함 만들기

오늘의 요리 크래미와 오이만 있으면 손쉽게 멋진 크래미 오이 초밥을 만들 수 있어요. 혹시 오이를 싫어하시는 분들이라면 유부 초밥에 올려 먹어도 맛있답니다. 🙃 크래미 오이 초밥 재료 오

arimarim.tistory.com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