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스love

반응형

오늘의 요리

 

손님 초대하고 다음 날

야채 손질해 놓았던 거랑

크래미를 마요네즈에 무쳐 놓았던 게

남았길래 냉장고를 비우기 위해

크래미 롤을 만들었어요.


크래미 롤 재료

 

크래미

마요네즈

당근

아보카도

적양배추

 

소금, 설탕, 식초


 

01

 

식초 2, 설탕 1, 소금 0.3~0.5를 

전자레인지에 돌려 단촛물을 만들어 주세요.

 

 

02

 

밥을 넉넉하게 한 공기 퍼서

단촛물을 넣고 주걱을 세워

밥알에 단촛물이 잘 섞이도록 비벼 주세요.

 

 

03

 

김의 거친면이 위로 오도록 놓고

밥을 깔아 주세요.

 

 

04

 

잘게 찢어 마요네즈 무친 크래미를

밥이 없는 쪽에 두툼하게 올려 주세요.

 

 

05

 

채썬 당근, 적 양배추

두툼하게 썬 아보카도를 올리고

내용물을 잘 잡고 말아 주세요.

 

*적양배추는 색상은 예쁘지만

쌉싸름한 맛 때문에 비추입니다.

 

 

06

 

조금 차갑게 드시려면

랩 씌워서 냉동실에 몇 분 정도 두시면 좋습니다.

 

 

07

 

칼에 물을 묻혀 가면서 썰면

깔끔하게 썰려요.

 

가운데부터 썰면 비슷한 크기로 썰기 편해요.

 

 

 

마지막에 랩 씌운 김발로

모양을 잘 잡아줘야 밥이 균일하게

예쁜 모양으로 나오는데

지난번 연어롤 때는 시간이 없어서

이번에는 귀찮아서 패스했어요. 😅

 

 

위에도 적었지만

적양배추는 넣으면 색상은 예쁘지만

맛이 써서 안 넣으시는 걸 추천해요.

저는 썰어 놓은 재료가 아까워서

그냥 넣었어요. ㅎㅎ

 

 

와사비와 간장에 콕콕 찍어 먹으면

맛있는 크래미 롤이에요. 😊

손님 초대하고 남은 재료로

멋진 롤 하나 뚝딱 완성했네요.

 

 

 

 

 

크래미 오이 초밥, 크래미 오이 군함 만들기

오늘의 요리 크래미와 오이만 있으면 손쉽게 멋진 크래미 오이 초밥을 만들 수 있어요. 혹시 오이를 싫어하시는 분들이라면 유부 초밥에 올려 먹어도 맛있답니다. 🙃 크래미 오이 초밥 재료 오

arimarim.tistory.com

 

 

새우롤 만들기, 새우 캘리포니아롤 만들기

오늘의 요리 마트에서 튀김용 냉동새우를 잔뜩 사서 아주 잘 먹고 있어요 저는 새우를 너무 사랑하는 거 같아요 ㅎㅎ 오늘은 새우튀김을 이용해서 새우롤을 만들어 볼게요 재료- 새우튀김, 튀김

arimarim.tistory.com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