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스love

반응형

오늘의 요리

 

저는 김밥집에 가면 참치김밥을

제일 자주 시켜 먹는데

아무래도 제 최애 김밥이 참치김밥 인가 봅니다.

(그걸 이제야 깨달은...? ㅎㅎ)

암튼 지난번에 비싸게 주고 사 먹은 참치 김밥이

별로 입맛에 안 맞아서

오랜만에 집에서 참치김밥을 직접 말았어요.


참치김밥 재료

 

깻잎

당근

계란

마요네즈

단무지

우엉

소금

참기름

통깨

식용유


 

01

 

가장 먼저 깻잎을 8장 씻어서

물기를 말려주었어요.

 

*참치 김밥은 두줄 만들었는데

깻잎 사이즈가 작아서

총 8장을 사용했어요.

 

 

02

 

김밥햄이나 스팸도

김밥에 들어갈 양에 맞춰

구워주세요.

 

 

03

 

당근은 중간 사이즈 1개를 채 썰어

식용유 살짝

소금 약간을 넣고 볶아주세요.

 

 

04

 

계란 2개에 소금 한 꼬집 넣고

잘 섞어 지단을 만들어 얇게 썰거나

계란말이처럼 돌돌 말아

반으로 나눠 주세요.

 

 

05

 

당근, 단무지

기름기 쫙 뺀 참치캔 (중간 사이즈)도

준비해 주세요.

 

*참치는 미리 마요네즈에

비벼서 준비하셔도 좋습니다.

 

 

06

 

밥 약 2 공기에 소금, 통깨, 참기름을 넣고

비벼가며 짭조름하게 간을 맞춰 주세요.

 

 

07

 

김의 거 친면이 위쪽으로 오게 놓고

밥을 너무 얇지도 두껍지도 않게 깔아주세요.

 

 

08

 

작은 깻잎을 양쪽에 4장씩 올리고

참치를 양쪽에 똑같이 나누어 올려주세요.

마요네즈도 듬뿍 뿌려줍니다.

 

*평소에는 참치를 마요네즈에 미리 비벼서 만들다가

이번에는 기름기 뺀 참치 위에

마요네즈를 올려 만들어 보았는데

초보자 분들은 비벼서 만드는 게 훨씬 쉬울 것 같아요.

참치가 날아다녀서 불편합니다. ㅎㅎ

 

참치를 마요네즈에 미리 비벼서 올리면

깻잎으로 참치를 미리 동그랗게 말 수 있기 때문에

김밥을 말기도 더 편해요.

 

 

09

 

당근을 올리고

그 위로 무거운 재료인

계란과 햄, 우엉, 단무지를 올려

당근을 고정시켜주세요.

 

 

10

 

가운데 내용물들을 잘 잡고

밥과 밥 끝이 잘 만나도록

말아주세요.

 

 

11

 

참기름을 바르고

통깨를 뿌려줍니다.

 

 

12

 

김이 완전히 잘 붙으면

잘 드는 칼로 김밥을 썰어주세요.

 

 

맛살도 넣을까 하다

없어서 못 넣었는데

이 정도 재료만으로도 충분히

맛있는 참치 김밥이었습니다.

 

 

오랜만에 가진 분식 타임이었어요. ㅋㅋ

 

 

다음에는 청양고추도 통으로 넣고

땡초 참치김밥도 말아야겠어요.

 

 

 

 

 

 

 

양배추 참치 롤 다이어트에 좋은 양배추 참치 김밥 만들기

오늘의 요리 요즘 다이어트에 다시 돌입했어요. 한 번도 성공한 적은 없지만 이번에는 성공할 거 같아요.ㅋㅋ 마음을 독하게 먹었거든요! 아무튼 유튜브가 제 마음을 읽었는지 어찌 알고 다이어

arimarim.tistory.com

 

 

 

묵은지 참치 김밥 만들기/ 묵참김밥

오늘의 요리 티비에서 이영자 씨가 추천한 집이라며 묵은지 참치 김밥을 처음 보게 됐는데 너무 먹어 보고 싶었으나... 한국으로 날라갈수는 없으니 대충 비슷하게 만들어 먹기라도 해야겠어서

arimarim.tistory.com

 

 

묵은지 참치 김밥 묵은지 말이 김밥 만들기

오늘의 요리 이제 냉장고에 얼마 남지 않은 김치를 사용하기 위해 묵은지 참치 김밥을 만들어 보았어요. 냉장고에 재료들이 줄어드는 듯하면서도 여전히 뭐가 참 많네요.😅 묵은지 말이 김밥

arimarim.tistory.com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