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스love

반응형

오늘의 요리

 

호주에서 한국 김밥천국만큼

길거리에서 흔하게 볼 수 있는 가게가

롤스시 (막대스시) 집이에요.

 

 

많은 막대 스시중에

참치 아보카도, 치킨 데리야끼

연어 아보카도 롤이 제일 잘 나가지요.

오늘은 기본 중의 기본

연어 아보카도 롤은 만들어 볼게요.

대신 손님들 상에 내놓는 거라

사이즈는 판매용보다 조금 크게 만들었어요.

 


연어 아보카도 롤 재료

 

연어

아보카도

 

소금, 설탕, 식초


 

01

 

단촛물을 먼저 만들어 주세요.

 

식초 2, 설탕 1, 소금 0.3~0.5를 넣고

전자레인지에 30초 돌려

설탕, 소금을 녹여 주세요.

 

*호주에서 판매하는 사과 식초를 사용했는데

색이 엄청 진하네요.

 

 

보통은 생 연어를 사용하는데

저는 숙성 연어를 사용했어요.

 

 

연어 숙성하기 집에서 즐기는 탱글탱글 숙성 연어회 연어 곤부즈메

오늘의 요리 생 연어를 좀 더 탱글탱글하고 쫄깃하게 먹기 위해 연어를 숙성하기로 했어요. 연어는 그냥 먹어도 맛있지만 숙성하면 식감이 아주 그냥!! 시간은 오래 걸리지만 만드는 법은 아주

arimarim.tistory.com

 

 

02

 

가로 모양 그대로 두 줄용으로 잘라 주세요.

얇은 부분은 연어 살을 더 잘라서 

크기를 비슷하게 맞춰 줍니다.

 

 

03

 

밥 2공이 분량에

만들어 둔 단촛물을 넣고

주걱을 세워 잘 비벼 주세요.

 

*처음에는 질퍽하게 느껴질 수 있지만

비벼 놓고 보면 

식초물이 날아가서 괜찮아요.

 

 

04

 

김의 거친면이 위로 올라오게 놓고

김 2~3cm는 남기고 밥을 깔아 주세요.

연어와 아보카도를 올린 후

말아 줍니다.

 

 

05

 

싸는 김에 누드 롤까지 쌌어요.

사진보다 밥을 좀 더 촘촘히

깔아 주셔야 예뻐요.

김을 뒤집어서 밥을 깔지 않은 쪽에

연어와 아보카도를 넣고 잘 말아주세요.

 

 

누드 롤은 마지막에 랩 씌운 김발로

잘 눌러줘야 모양이 예쁜데

집에 손님들이 몰려오시고

남는 시간 5분 컷으로 만드느라

엄청 대충 만들었어요. ㅜㅜ

랩 씌워서 2~3분 냉동실에 뒀다가

칼에 물 묻혀가며 썰어 주었어요.

 

이번에 숙성 연어 만드는 김에

숙성 연어로 만들었더니

더 맛있네요. 

 

 

 

이번에는 기본 연어 롤이었고

연어롤 더 예쁘게 만드는 법은 아래에 있어요.

 

 

비주얼 최고 캘리포니아롤과 아보카도 연어롤 만들기

오늘의 요리 연어를 구매 한 김에 오랜만에 롤 초밥을 만들었어요 맛살을 넣은 캘리포니아롤과 연어와 아보카도가 들어간 아보카도 연어롤 까지 만드는 김에 두가지를 만들었네요 재료- 연어,

arimarim.tistory.com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