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스love

반응형


오늘의 요리

생 연어를 좀 더 탱글탱글하고
쫄깃하게 먹기 위해 연어를 숙성하기로 했어요.
연어는 그냥 먹어도 맛있지만
숙성하면 식감이 아주 그냥!!

시간은 오래 걸리지만

만드는 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숙성 연어 재료

연어
굵은소금
다시마





우선 즐겨 찾는 피시 마켓에서
연어 1kg을 구매했어요.

 

 

브리즈번 남쪽 피쉬마켓 추천/ 회 먹고 싶을때 고고

브리즈번에서 회가 맘껏 먹고 싶을 때~ 첫 번째 추천하고픈 피쉬 마켓은 언더우드에 위치한 언더우드 씨푸드 마켓이에요 토요일, 일요일, 공휴일도 오픈하네요 Eat Safe는 별 네 개 ⭐⭐⭐⭐ 남편

arimarim.tistory.com

 


01

굵은소금을 앞 뒤로 뿌려 골고루 묻혀 주세요.
30분~1시간가량 절여주세요.

*호주는 겨울이라 실온에서 절여주었어요.


02

연어를 감쌀 다시마를 물에 불려주세요.

*집에 다시마가 똑 떨어져서 한인마트에 갔는데
다시마가 없다고 해서

더 멀리 있는 한인마트까지 가서
다시마 조각으로 힘들게 구해왔네요. ㅜㅜ


03

소금에 절였던 연어를 저는 30분 후에
볼에 물을 미리 담고, 연어도 담고
물을 튼 상태에서 살살 닦아주었어요.

 


04

소금기를 잘 닦아낸 연어는

체에 밭쳐 물기를 빼 주세요.

 


05

불려 놓은 다시마로 연어를 감싼 후
24시간 냉장고에서 숙성해 주세요.

저는 다시마 조각으로

누더기처럼 열심히 붙였네요. ㅎㅎ

 


06

24시간 후에 다시마를 펼쳐서
먹기 좋게 썰어줍니다.

만질 때 느낌부터가 일반 연어랑 다르게
아주 탱글탱글합니다.

 


쫄깃쫄깃, 탱글탱글, 쫀득쫀득
너무 맛있어요. 😆
같이 드신 분들도

지금까지는 사다가 바로 썰어 먹기만 했지
이렇게 숙성하니 너무 맛있다고 좋아하셔서 뿌듯했습니다. :)

 

 

 

 

연어러버들 모여라~ 간단하다! 예쁘다! 연어한쌈 만들기

오늘의 요리 예전에 살림남이라는 프로를 유튜브로 보게 됐는데 민우혁 님 이세미 님 부부가 손님 초대를 하는 장면에서 연어를 깻잎에 싸더라고요 그 장면이 너무 잠깐 나와서 연어를 깻잎에

arimarim.tistory.com

 

 

비주얼 최고 캘리포니아롤과 아보카도 연어롤 만들기

오늘의 요리 연어를 구매 한 김에 오랜만에 롤 초밥을 만들었어요 맛살을 넣은 캘리포니아롤과 연어와 아보카도가 들어간 아보카도 연어롤 까지 만드는 김에 두가지를 만들었네요 재료- 연어,

arimarim.tistory.com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