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스love

반응형

 

이사한 지 2주 조금 넘어서 집이 어느 정도 정리가 끝나가네요.

남편 회사 지인분들이 오랜만에 토요일 휴무라 날을 맞춰 집들이를 했어요.

 

 

항공 샷을 찍고 싶었으나... 다들 기다리고 계셔서 급히 찍고 말았네요. ㅎㅎ

 

 

메뉴는 많은 고민 끝에 꽃게탕, 소갈비찜, 숙성 연어, 묵무침, 미니 월남쌈, 연어롤 이렇게 만들었어요.

사실 새우튀김이랑 해물 파전도 만들려고 했는데 시간 부족으로 만들지 못했습니다. ㅠㅠ

 

 

탱글탱글 도토리 묵 쑤고, 무치는 법입니다.

한국식 샐러드 같아서 손님상에 내놓기 좋더라고요.ㅎㅎ

 

 

도토리 묵 만들기 묵 쑤는법과 맛있는 묵무침

오늘의 요리 예전에는 엄마가 도토리를 직접 주워다가 묵을 쒀서 주셨었는데 그때는 그게 엄청 귀한 음식인 줄 몰랐지요 막 안 먹는다 그러고...😭 엄마가 해주신 맛은 안 나겠지만 도토리 묵이

arimarim.tistory.com

 

 

미니 월남쌈

이렇게 만들어 놓으면 색감도 예쁘고, 먹기도 편해서 다들 좋아하시더라고요.

반은 크래미, 반은 참치를 넣어 만들었어요.

 

 

한입에 쏙 들어가는 미니 월남쌈 만들기

오늘의 요리 김밥 보다도 얇아서 한입에 쏙 넣기 좋은 미니 월남쌈을 만들어 봤어요 지난번에 올렸던 베트남식 월남쌈도 그렇고 오늘 올리는 미니 월남쌈도 그렇고 예전에 알바 할 때 제 파트가

arimarim.tistory.com

 

 

 

이번에 김대석 셰프님 레시피로 만들고 맛있어서 반한 꽃게탕 레시피입니다.

 

 

국물이 시원한 꽃게탕 황금레시피 전문점만큼 맛있는 꽃게탕

오늘의 요리 요즘 호주는 날이 많이 쌀쌀해졌어요. 집에 손님들이 오시는데 탕 하나는 있으면 좋을 것 같아서 꽃게탕을 준비했어요. 댓글에 너무 맛있다는 글로 가득 찬 김대석 셰프님의 레시피

arimarim.tistory.com

 

 

 

24시간 다시마 숙성을 해서 더욱더 맛있는 숙성 연어입니다.

 

 

연어 숙성하기 집에서 즐기는 탱글탱글 숙성 연어회 연어 곤부즈메

오늘의 요리 생 연어를 좀 더 탱글탱글하고 쫄깃하게 먹기 위해 연어를 숙성하기로 했어요. 연어는 그냥 먹어도 맛있지만 숙성하면 식감이 아주 그냥!! 시간은 오래 걸리지만 만드는 법은 아주

arimarim.tistory.com

 

 

 

아래 레시피에서 식혜 대신 갈아 만든 배를 넣고 만든 소갈비찜입니다.

 

 

압력밥솥 소갈비찜 만들기 식혜가 들어간 식혜 소갈비찜

오늘의 요리 남편의 최애 음식 중 하나인 갈비찜 이번에 급하게 만드느라 호주 마트에서 갈비찜용 고기는 사 왔는데 제가 평소 갈비찜 할 때 넣는 갈아 만든 배도 집에 없고 통조림 파인애플도

arimarim.tistory.com

 

 

 

마지막으로 급하게 만든 연어 아보카도 롤입니다.

 

 

기본 연어롤 만들기 살몬롤, 살몬 아보카도롤 만드는 법

오늘의 요리 호주에서 한국 김밥천국만큼 길거리에서 흔하게 볼 수 있는 가게가 롤스시 (막대스시) 집이에요. 많은 막대 스시중에 참치 아보카도, 치킨 데리야끼 연어 아보카도 롤이 제일 잘 나

arimarim.tistory.com

 

 

 

저도 앉아서 먹기 시작했습니다.

곰표 맥주는 이번에 처음 먹어봤는데 살짝 달달하네요. ㅎㅎ

 

 

하루 종일 야채 씻고, 야채 손질하고, 고기 손질하고 요리 시작하니 어느덧 손님들 오실 시간이더라고요. ㅠㅠ

혼자 다 하려니 새우튀김이랑 해물 파전은 못해서 너무 아쉬웠지만... 😭하나를 해도 망치지 말고 맛있게 하자는 마음으로 만들었어요.

다들 맛있다고 좋아해 주셔서 다행이었어요.  :)

음식이 부족한 것 같아 후식도 열심히 드렸습니다. ㅎㅎ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