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스love

반응형

오늘의 요리

 

오늘은 빅마마 이혜정 쌤의 레시피로

대파 소고기 볶음을 만들어 보았어요.

고기보다 대파가 주인공 같은

별미 요리랍니다~~


대파 소고기 볶음 재료

 

소불고기용

(스테이크용 고기로 대체)

대파

올리브유

감자전분

간장

소금

설탕

후추

굴소스

청주

참기름


 

01

 

대파 2대를 깨끗이 씻어

파의 줄기(흰 부분)를 5cm 크기로 잘라주세요.

 

*이번에 보니까 호주 대파가

한국 대파에 비해 엄청 얇고

흰 부분이 거의 없더라고요.

저는 사온 대파 아랫부분 거의 다 썰었는데

양이 얼마 안 나오네요... 😅

 

 

02

 

팬에 올리브유를 적당히 두르고

기름이 달궈지면 파를 넣고 노릇하게 구워 주세요.

 

*자주 뒤집으면 수분이 빠져서

질겨지니 자주 뒤집지 말 것!

 

 

03

 

소불고기(300g)를 손으로 하나씩 뜯어 주세요.

간장 1/2큰술

설탕 1작은술

후추

소금 1/2 작은술을 넣어 버무려 주세요.

감자 전분을 조금씩 뿌려가며

소고기에 골고루 입혀 주세요.

 

저는 스테이크용 고기를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 사용했어요.

고기 400g을 사용해서

양념을 약간씩 더 추가했어요.

 

 

04

 

대파 구웠던 팬에

고기를 넣고 중불로 구워주세요.

 

 

05

 

굴소스 1작은술

설탕 1/2작은술

후추 적당히

청주 1/2큰술

구워놓은 대파를 넣고 볶아 주세요.

 

마무리로 참기름을 적당히 넣어줍니다.

 

 

중화요리풍의

대파 소고기 볶음이 완성됐어요.

 

 

확실히 전분을 묻혀서 구우니

육즙을 잘 잡아주네요.

고기만큼이나 대파가 맛있어요.

이상한 호주 대파 때문에

대파를 더 많이 못 넣어서 아쉬웠네요. ㅎㅎ

 

 

 

 

간단하지만 맛있는 소고기 청경채 굴소스 볶음

청경채는 나물로 무쳐 먹어도 간장소스나 굴소스랑 볶아 먹어도 샤브샤브에 넣어 먹어도 맛있는데요 오늘은 굴소스랑 볶는 레시피에요 이 요리는 너무너무 간단한 굴소스가 다하는 요리랍니다

arimarim.tistory.com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