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스love

반응형

오늘의 요리

 

남편의 최애 음식 중 하나인 갈비찜

이번에 급하게 만드느라 호주 마트에서

갈비찜용 고기는 사 왔는데

제가 평소 갈비찜 할 때 넣는

갈아 만든 배도 집에 없고

통조림 파인애플도 다 써서 없더라고요. ㅠㅠ

키위 넣는 건 남편이 싫어하고...

그때 냉장고 한편에 우리 집에

왜 있는지 모르겠는 식혜를 발견했습니다. ㅎㅎ

그래서 식혜도 처리할 겸

급한 대로 식혜를 넣고 소갈비찜을 만들어 보았어요.

 


식혜 소갈비찜 재료

 

소갈비 500g

당근, 감자

간장, 미림, 설탕

생강가루, 마늘

대파, 양파

식혜


 

평소에 한인 정육점에서

갈비찜용 고기를 사 오는데

급하게 집 앞 호주 마트에서 립을 사 보았어요.

 

 

사진을 제대로 안 찍었는데

두꺼운 뼈가 다 붙어 있어요...

저는 어째서 저 뼈를 다 자를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하며 사 왔을까요?ㅋㅋ

 

01

 

뼈와 살을 다 분리하고

살만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 주었어요.

뼈를 분리하니 500g 남았습니다.  😭

 

 

02

 

뼈가 없어서 물에 담가 놓는 건 건너뛰었어요.

한번 데치는 것도 그냥 넘길까 하다가

그래도 팔팔 끓는 물에 데쳐서 깨끗이 씻어 놓았습니다.

 

 

03

 

식혜 1캔(238ml)을

밥알은 제외하고 믹서에 부어 주세요.

 

 

04

 

간장 30ml, 미림 30ml

통마늘 4알, 양파 1/2개

설탕 1큰술도 넣어 줍니다.

 

*저는 갈비찜을 단짠 단짠 하게 만들었는데

혹시 너무 달겠다 싶으신 분들은

나중에 간을 입맛에 맞게 조절할 수 있으니

설탕을 미리 넣지 말고 나중에 간을 보고 넣어 주세요.

 

 

05

 

생강가루 약간, 파 흰대 부분을

믹서에 넣고 갈아 주세요.

 

 

06

 

고기 위에 양념을 부어주고

뚜껑 닫고 압력밥솥 불을 켜 주세요.

추가 돌기 시작하면

약불로 줄여 20분 삶은 후

뜸 들이기까지 기다려 주세요.

 

 

 

07

 

감자, 당근 등을 넣고

뚜껑은 열어둔 상태에서 양념을 졸여 주세요.

너무 센 불에서 하면 야채는 안 익고

양념만 빨리 쫄기 때문에

중강 불 정도에서 잘 지켜보며 졸여 줍니다.

 

*저는 여기서 간을 보고

간장 2큰술을 추가로 넣었어요.

 

 

그릇에 담아 통깨 솔솔~

 

통뼈들을 발라 내서

갑자기 순살 소갈비찜이 되었네요.

 

 

꿩 대신 닭으로 식혜를 넣어본건데

단짠 단짠 아주 맛있었습니다.

 

게다가!!!

 

누구 말을 좀 빌리자면

이가 없어도 먹을 정도로 부드러웠어요. ㅋㅋㅋ

 

뼈 발라내는 게 좀 귀찮지만

앞으로 갈비찜용 고기는 한인 정육점에서 안사고

호주 마트에서 이 제품으로만 사 먹을 거 같아요.

고기 질이 완전 미쳤...

 

 

 

이 날은 아침부터 더워 죽겠는데

양지 미역국 푹 끓여내고

남편 도시락 만들어 놓고

소갈비찜까지 하느라 아~~ 주 정신이 없었지만

다 맛있게 완성해서 다행이었습니다. ㅎㅎ

 

 

 

 

 

매운 소갈비찜 만들기 매콤 소갈비찜

오늘의 요리 오랜만에 남편의 최애 메뉴인 갈비찜을 해줬어요 매일 일 끝나고 전화 와서 출발할 때 저녁 뭐야?라고 묻는데 갈비찜이라고 하니 아주 흡족해하더라고요 (내가 메뉴판으로 보이니?)

arimarim.tistory.com

 

 

냉장고를 부탁해 레이먼 킴 핫한 갈비찜 만들기

오늘의 요리 유튜브로 BTS 진이랑 지민이 예전에 나왔었던 냉장고를 부탁해를 보는데 레이먼 킴 셰프님이 토니 님이랑 재덕님 냉장고에 있던 인스턴트 갈비탕으로 HOT한 갈비찜을 만들어 냈어요

arimarim.tistory.com

 

 

쫀득쫀득 소꼬리찜 만들기

2011년에 둘째 오빠랑 호주로 워킹홀리데이를 왔어요 고기 러버인 우리 오빠는 소고기가 싸다며 엄청 좋아했죠 ㅎㅎ 오빠는 다양한 종류의 고기와 부위를 호주에 있을 때 먹어보고 싶어 했어요

arimarim.tistory.com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