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스love

반응형

오늘의 요리

 

돼지고기 사다가 

구이용 돼지갈비를 여러 번 만들어 봤는데

어쩔 때는 식당에서 파는 것처럼 맛있게 나오고

어쩔 때는 간이 짜게 나오더라고요. ㅠㅠ

오랜만에 돼지 목살로 양념 갈비를 만들어 봤는데

맛이 꽤 마음에 들게 나왔길래

레시피를 올려 봅니다. :)


돼지 목살 양념 갈비 재료

 

돼지 목살

간장, 미림

굴소스, 흑설탕

다진 마늘

후추, 생강가루

양파, 대파

통조림 파인애플

물, 참기름, 매실청


 

 

01

 

돼지 목살은 대략 600g 준비했어요.

 

 

02

 

믹서에 간장 30g, 미림 30g, 굴소스 1큰술을

넣어 주세요.

 

 

03

 

양파 1/4개와 흑설탕 2큰술도 넣어 주세요.

 

 

04

 

다진 마늘 1큰술과

통조림 파인애플 2개와

국물도 쪼르륵 따라 주세요.

 

*통조림 파인애플이 아니라

갈아 만든 배 작은 사이즈로 사용하실 경우에는

이 레시피에서 물만 빼시면 됩니다.

 

 

04

 

대파 반대 정도와

생강가루 약간 (생강청도 가능)

후추를 넣어 주세요.

 

 

05

 

물 50ml, 참기름 1큰술

사진은 빼먹었지만 매실청 2큰술을 넣고

갈아 주세요.

 

 

06

 

돼지 목살에 칼집을 내주고

믹서에 갈았던 소스를 부어주세요.

냉장고에서 하룻밤 숙성시켜 줍니다.

 

 

07

 

달군 팬에 고기와 소스를 함께 넣고 구워 주세요.

한쪽면이 완전히 익으면

뒤집어 주고

양쪽 다 익으면 잘라가며 구워 주세요.

 

 

돼지갈비에 원래 깨는 안 뿌리지만 ㅎㅎ

깨 뿌린 게 더 예뻐 보여서 뿌렸습니다.

 

 

그냥 밥이랑 먹어도 간이 딱 맞고

야채랑 고기에 쌈장 올려 먹어도 맛있었어요.

숯불에 구워 먹었으면

얼마나 좋았을까 하는 생각도 들었습니다. ㅎㅎ

 

 

 

 

 

 

완전 쉽고 맛있는 양념 LA 갈비 만들기

오늘의 요리 초등학교 2~3학년쯤에 처음으로 LA양념 갈비를 먹어 봤어요 세상에 이렇게 맛있는 음식이 있나 싶었어요 얼마나 맛있었으면 그때 기억이 다 날까요 ㅎㅎ 추억은 잠시 접어두고 생각

arimarim.tistory.com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