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스love

반응형

오늘의 요리

 

지난번에 압력밥솥으로

누룽지 백숙을 만든 적이 있는데

그때는 불 조절에 신경 쓰느라

굉장히 힘들었거든요. ㅎㅎ

이번에는 전기밥솥으로 불 조절 신경 쓸 필요 없이

누룽지 백숙을 더 간단하게 만들었어요. 

 


누룽지 닭백숙 재료

 

닭 1마리

물, 소금

찹쌀

대파, 양파, 대추, 한약재 등


 

 

영계로 2마리 해 먹고 싶었는데

호주는 닭들도 너무 커서

그나마 작은 걸로 골라 왔네요. 😅

 

 

01

 

닭은 꼬리 부분과

목 주변 기름, 날개 끝 부분 등을 잘라내주세요.

닭을 반으로 잘라

뼈 사이사이를 깨끗이 씻어 줍니다.

 

 

02

 

쌀 컵으로 불리지 않은 찹쌀 2컵을

깨끗이 씻어 밥솥에 깔아 주세요.

 

 

03

 

물은 눈금 3에 맞춰 주세요.

소금도 1/3큰술 넣어 주시고

닭과 대파, 마늘, 양파, 대추 등을 넣어 주세요.

 

저는 아이도 먹을 거라

한약재는 넣지 않았어요.

 

 

04

 

전기밥솥 뚜껑을 닫고

누룽지 모드로 작동합니다.

과연 누룽지가 잘 나올 것인지 두근두근!!

 

 

05

 

위에 닭죽이 꽤 많이 나오고

바닥에는 누룽지가 생겼네요. 🙂

 

 

닭 꺼내다 팔 부러지고

다리 부러지고...

대충 조립해서 그릇에 올렸네요.

누룽지도 꺼내다 찢어져서 ㅎㅎ

누룽지 이불을 반만 덮어 주었습니다.

 

 

하... 누룽지 쫜득 쫜득

너무 맛있어요!!

누룽지 닭백숙은 누룽지가 메인이라고 생각합니다. ㅎㅎ

지난번 압력밥솥 누룽지 닭백숙보다

누룽지가 잘 나와서 좋네요.

지난번 닭백숙은 미리 염지 한 게 너무 맛있어서

알토란 누룽지 닭백숙의 염지법에

전기밥솥으로 누룽지 닭백숙을 만들면

최고로 맛있을 거 같아요!! 

 

 

 

 

 

 

 

알토란 누룽지 백숙 만들기 임성근 조리기능장 레시피

오늘의 요리 한국에서 먹었던 누룽지 닭백숙이 너무나 먹고 싶어서 두 번 시도해 봤는데 모두 실패로 끝났어요... 누룽지가 타거나 누룽지가 없어서요 이번에 알토란 임성근 조리기능장님의 레

arimarim.tistory.com

 

 

편스토랑 류수영 치치닭 만들기

오늘의 요리 류수영 님이 치치닭 만든 걸 보고 이사 가면 해 먹어 봐야지 하고 벼르고 있다가 드디어 만들어 봤어요 밀 키트로 출시된 걸 먹으면 편하지만 저는 사 올 수가 없으니까요... ㅎㅎ 재

arimarim.tistory.com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