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스love

반응형

오늘의 요리

 

 

누룽지 백숙 만들기 전기밥솥으로 만드는 찹쌀 누룽지 닭백숙!

오늘의 요리 지난번에 압력밥솥으로 누룽지 백숙을 만든 적이 있는데 그때는 불 조절에 신경 쓰느라 굉장히 힘들었거든요. ㅎㅎ 이번에는 전기밥솥으로 불 조절 신경 쓸 필요 없이 누룽지 백숙

arimarim.tistory.com

 

누룽지 닭백숙 만들어 먹고

닭 찌찌살 한 덩이가 남았습니다. ㅎ

블로그 하기 전에

을지로 닭가슴살 무침이라고 해서

맛있게 만들어 먹어본 기억이 있어

오랜만에 닭가슴살로 닭무침을 만들어 보았네요.


닭무침 재료

 

삶은 닭가슴살 한 덩이

양파, 당근, 양배추, 청양고추

고추장, 고춧가루

간장, 설탕

식초, 후추, 다진 마늘

연겨자, 통깨, 올리고당


 

 

01

 

양파 1/4개를 썰어 잠시 물에 담가 주었어요.

당근, 양배추, 청양고추도 썰어서 준비했어요.

 

오이, 부추 등 집에 있는 야채들을 사용해 주세요.

 

 

02

 

고추장 1큰술

고춧가루 1큰술

간장 1큰술

설탕 1큰술

올리고당 1큰술

식초 1큰술

후추 약간

다진 마늘 0.5큰술

연겨자 0.5큰술

통깨를 넣고 섞어 주세요.

 

 

03

 

닭가슴살을 먹기 좋은 크기로 찢어 주세요.

 

 

04

 

야채와 만들어 놓은 

소스를 넣고 무쳐 주세요.

 

 

05

 

그릇에 담아 검은깨도 솔솔 뿌려 줍니다.

 

 

이상하게 빨간 양념으로 무치고

깨 뿌린 음식들은 

집안에서 찍으면 사진이 

흐릿하게 나오더라고요. 🙄

찍어 놓은 사진을 보니 다 너무 흐릿해서

마당에 후다닥 나와 

자연조명 아래서 찍었더니 그나마 마음에 드네요.

 

 

이렇게 닭가슴살을 무치면

닭가슴살이 부드러워져요.

연겨자 까지 들어가 톡 쏘는 맛도 있고

고추장, 고춧가루로 무쳐 매콤해요.

닭가슴살만 삶아 놓으면

초간단 별미로 즐길 수 있는 닭가슴살 무침

꼭 한번 만들어서 드셔 보세요!

 

 

 

 

 

 

다이어트에도 좋은 닭가슴살 냉채 만들기

오늘의 요리 오랜만에 톡 쏘는 겨자 냉채가 먹고 싶은데 집에 있는 재료로만 만드느라 닭고기 살로 겨자 냉채를 만들었어요 샐러드처럼 먹었더니 속도 편하고 가볍고 다이어트에도 너무 좋을

arimarim.tistory.com

 

 

구운 야채 닭가슴살 샐러드 만들기 촉촉한 닭가슴살 샐러드

오늘의 요리 오늘은 제가 가끔 만들어 먹는 발사믹 닭가슴살 스테이크를 구운 야채와 함께 샐러드로 만들어 보았어요. 쭈야공님의 촉촉한 닭가슴살 굽기까지 더해지니 퍽퍽함 하나도 없고 너무

arimarim.tistory.com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