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스love

반응형

오늘의 요리

 

요즘 호주는 날이 많이 쌀쌀해졌어요.

집에 손님들이 오시는데

탕 하나는 있으면 좋을 것 같아서

꽃게탕을 준비했어요.

댓글에 너무 맛있다는 글로 가득 찬

김대석 셰프님의 레시피로 끓여 보았습니다.


꽃게탕 재료

 

꽃게 3마리

바지락 12개

물 1.25리터

베트남 고추 5개, 건다시마 5g

무 한토막 250g

콩나물 120g

청양고추 3개

양파 1/2개

쑥갓 조금

대파 1대

팽이버섯 1 봉지

 

양념 재료

 

고춧가루 3큰술

된장 1큰술

다진 마늘 2큰술

간 생강 1/2큰술

소금 1/2큰술

미원 2꼬집

멸치액젓 1큰술

해물 다시다 1/2큰술

미림 3큰술


 

01

 

영상에서는 꽃게 3마리를

솔로 세척하고, 집게를 자른 후

게딱지를 따로 분리해

비린내가 많이 나는 아가미를 다 제거하고

입 있는 부분도 잘라내고 사용했어요.

 

*영상에 보시면

살아있는 게를 손질하는 법을

자세히 알려주세요.

 

저는 게딱지는 없어서 아쉽지만

잘 손질된 냉동 꽃게를 사용했어요.

한 번 더 흐르는 물로 씻고

집게 부분들만 가위로 잘라 냈어요.

 

 

02

 

양파 1/2개를 채 썰고

무 250g

대파 1대

청양고추 3개를 썰어 주세요.

 

 

03

 

콩나물도 120g

미리 씻어서 준비해 주세요.

 

 

04

 

물 1.25리터를 냄비에 붓고

건다시마 5g과

베트남 고추 5개를 넣고 끓여 주세요.

 

 

05

 

물이 끓는 동안

양념 준비를 해 주세요.

 

고춧가루 3큰술

미림 3큰술

간 마늘 2큰술

간 생강 1/2큰술

시판용 된장 1큰술

소금 1/2큰술

해물 다시다 1/2큰술 (멸치다시다 사용)

멸치액젓 1큰술

미원 2꼬집

 

양념장을 잘 섞어주세요.

 

저는 하루 전에 미리 만들어 놓았어요.

 

 

06

 

물이 끓기 시작하면 썰어놓은 무를 넣고

5분이 지나면 다시마를 건져 주세요.

5분이 더 지나면 베트남 고추도 건져 주세요.

 

 

07

 

만들어 놓은 양념장에

육수를 약간 넣어 풀어준 후

끓는 물에 넣어 주고

손질해둔 꽃게도 넣어 주세요.

 

뚜껑 덮고 3분 정도 끓여 주세요.

 

 

08

 

바지락 12개를 넣어 주세요.

저는 20개 정도 넣었네요.

 

 

09

 

바로 콩나물을 펼쳐 넣고

양파와 청양고추도 넣어 주세요.

 

다시 뚜껑 닫고 5분 정도 끓여 주세요.

 

 

10

 

대파를 넣고 국물 맛을 봐주세요.

간이 부족하면 소금을 더 넣어 주세요.

저는 간이 딱 좋았습니다.

 

마지막으로 쑥갓과 팽이버섯 1 봉지를 넣어 주세요.

쑥갓은 구하기 힘들어서 패스했어요.

 

 

 

집에 손님들이 막 들어오고

정신이 없어서 보글보글 끓는 장면을

못 찍었네요.ㅠㅠ

쑥갓도 없고 사진은 좀 그냥 그렇지만

정말 정말 시원하고 맛있었어요.

댓글 반응이 왜 좋은지 알겠더라고요.

앞으로 꽃게탕은 이 레시피로 정착입니다. ㅎㅎ

 

 

 

 

 

 

백종원 고추장찌개 호박이 듬뿍 들어가 더 맛있는 애호박 찌개

오늘의 요리 요즘 애호박을 듬뿍 넣은 고추장찌개에 빠져있어서 이번에는 백종원 님 레시피로 고추장찌개를 끓여 보았어요. 지난번에 소개했던 애호박 레시피와는 비슷한 듯 다른 고추장찌개

arimarim.tistory.com

 

 

꼬치 어묵탕 만들기 포장마차에서 사먹는 국물맛 그대로!

오늘의 요리 장 보는데 남편이 꼬치어묵이 먹고 싶다고 어묵을 사더라고요. 물론 제가 만들어야 됩니다만...ㅎㅎ 까탈스러운 남편의 입맛을 잡기 위해 여러 레시피를 보다가 레시피 사용 시 출

arimarim.tistory.com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