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스love

반응형

 

 

오늘의 요리

 

입덧, 먹덧이 없던 제가

어느 날 갑자기 너무 먹고 싶었던

음식 중에 하나는 김밥, 떡볶이였고

하나는 엄마가 자주 해주시던

된장 수제비예요.

어릴 때는 자주 해주시니까

별 감흥 없이 먹었는데

이제는 먹고 싶어서 막 생각이 나네요.

엄마께 레시피를 여쭤보니

물 넣고, 된장 넣고, 야채 있는 거 넣고

대충 끓이라고 하셔서

두 번 만에 입맛에 맞게 성공했어요. ㅎㅎ


된장 수제비 재료

 

밀가루

소금, 물

식용유

 

멸치

된장

대파, 양파, 감자

고추, 들깻가루


 

01

 

밀가루 70g을 볼에 담아주세요.

물 35g에 소금 약간을 넣고 섞어 주세요.

 

*1인분 기준입니다.

 

 

02

 

소금 녹인 물과

식용유 5g을 넣고 반죽해 주세요.

 

 

03

 

반죽은 좀 더 쫀쫀하게 하기 위해

랩을 씌워

30분 이상 냉장고에 넣어 주세요.

 

 

04

 

물 550ml를 냄비에 넣고

육수용 멸치 6마리를 넣어

멸치 육수를 뽑았어요.

팔팔 끓으면

약불로 줄여 10분 정도 끓여 주세요.

 

 

05

 

대파, 양파 1/4개, 감자 1/2개

청고추, 홍고추를 약간씩 준비해 주세요.

 

 

06

 

된장 1큰술을 냄비에 풀어 주세요.

다진 마늘도 1/2큰술 정도 넣어 주세요.

 

*저는 다진 마늘이 똑 떨어져서

동결건조 마늘을 넣었어요.

 

 

07

 

감자와 양파를 넣고 끓이다

감자와 양파가 거의 다 익었으면

수제비 반죽을 얇게 떠서 넣어 주세요.

 

 

08

 

저는 간을 보고

된장을 조금 더 추가했어요.

그리고 엄마처럼

들깻가루도 넣었어요.

 

 

09

 

모든 재료가 잘 익었으면

대파와 고추를 넣고

한번 더 휘리릭 끓인 후

마무리해주세요.

 

 

엄마가 끓여 주시던

된장 수제비가 완성됐어요.

사진이 왜 이리 맛없어 보이는지 ㅠㅠ

 

 

진짜 진짜 구수하고 너무 맛있어요. 

 

 

빨리 먹고 싶은데

너무 뜨거워서 뚝배기 채로 못 먹고

그릇에 다시 퍼서 먹었네요. ㅎㅎ

 

 

둘째 오빠가 어릴 때 수제비 보고

작은 만두라고 불렀다고

엄마, 아빠가 수제비 먹을 때마다

항상 이야기하세요.

예전에는 왜 한 말을 또 하냐 했었는데 ^^;;

이제는 그냥 미소 지으면서 듣네요.

왜 자꾸 같은 옛날이야기를 하시는지

부모님의 마음을 어느 정도 이해하는 나이가 됐나 봐요.

 

 

 

 

 

 

얼큰 수제비 만들기 쫄깃한 수제비 반죽 까지

오늘의 요리 브리즈번은 2주 정도 비가 내렸어요. 지긋지긋한 비가 계속 내리니 5년에 한 번 정도씩 끓여먹는 얼큰한 수제비가 생각나더라고요. ㅎㅎ 주룩주룩 내리는 비 덕분에 또 정말 오랜만

arimarim.tistory.com

 

 

들깨 칼국수 만들기 고소한 맛이 일품이에요~

오늘의 요리 저는 이제 슬슬 이사 준비를 해야 하네요. 그래서 냉장고 파먹기를 열심히 해야겠습니다. 오늘은 집에 듬뿍 남아있는 들깨가루와 냉동실에 얼려 놓았던 칼국수 면으로 들깨 칼국수

arimarim.tistory.com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