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스love

반응형

오늘의 요리

 

요즘 애호박을 듬뿍 넣은

고추장찌개에 빠져있어서

이번에는 백종원 님 레시피로

고추장찌개를 끓여 보았어요.

지난번에 소개했던 애호박 레시피와는

비슷한 듯 다른 고추장찌개입니다. 😊


백종원 고추장찌개 재료

 

애호박

돼지고기 찌개용

양파

대파

고추장

간 마늘

새우젓

고춧가루

표고버섯

식용유

청양고추

국간장

꽃소금

후춧가루

물 or 쌀뜨물 1L


 

01

 

애호박 1개(약 300g)를 

살짝 큼직하게 잘라 주세요.

대파 약 1/2대도 약간 큼직하게 썰어주고

양파 1/2개와 청양고추도 썰어 주세요.

 

*영상에서는 표고버섯도 1개 사용했는데

저는 없어서 안 넣었어요.

 

 

02

 

냄비에 식용유 2큰술을 넣고

돼지고기 앞다리살 찌개용을

겉면이 하얗게 익을 때까지 볶아 주세요.

 

 

03

 

불을 약불로 줄이고

새우젓 1큰술을 볶아 줍니다.

 

고추장은 약 1과 1/3큰술을 넣어 주세요.

 

 

04

 

물기가 없어질 때까지

계속 볶아 주세요.

 

*사진을 못 찍어서

백종원의 요리 비책에서 캡처했어요.

물기가 없어져서

기름이 튀는 정도까지 볶아 주세요.

 

 

05

 

물이나 쌀뜨물 1리터 준비한 거에서

아주 조금만 냄비에 넣어

고기에 간이 배이도록 다시 졸여 주세요.

물이 다시 없어질 때까지 졸여 줍니다.

 

*고추장찌개를 맛있게 먹는 비법이라고 해요.

이 과정을 여러 번 해주셔도 됩니다.

 

 

06

 

고춧가루 2와 1/2큰술을 넣고 볶아 주세요.

저는 1과 1/2큰술만 넣었어요.

 

 

07

 

물이나 쌀뜨물 1L를 넣어 주세요.

저는 쌀뜨물 700ml를 넣었어요.

강불로 올려줍니다.

 

 

08

 

국간장 1큰술

꽃소금

파는 맛을 원하면

다시다나 미원을 넣고 간을 맞춰 주세요.

 

다진 마늘 1큰술을 넣고

5분 정도 팔팔 끓여 줍니다.

 

 

09

 

준비했던 채소를 넣고

3분 동안 팔팔 끓여 주세요.

 

*두부를 썰어 넣으셔도 좋습니다.

 

 

국그릇에 옮겨 담은 후

후춧가루를 뿌리면 완성!

 

 

예전 같았으면

호박이랑 파가 크게 들어 있어서 안 먹고

고기만 건져 먹었을 텐데

이제는 이런 식감과 맛이 참 좋네요.

애호박도 너무 맛있고

큼직하게 썰어 넣은 파도 맛있어요.

 

 

확실히 정성을 더 들였더니

정성 들인 만큼 더 맛있는 고추장찌개네요.

여러 비법이 많이 들어간

백종원 고추장찌개 추천합니다. 👍

 

 

 

 

 

 

 

빨갛게 볶아내 더 맛있는 매콤 애호박 볶음

오늘의 요리 제가 생각하는 애호박 볶음은 보통 새우젓 넣고 하얗게 볶거나 거기에 고춧가루 조금 추가한 모습이에요 그런데 얼마 전에 언니가 이렇게도 만들어 먹어보라며 사진을 보내줬는데

arimarim.tistory.com

 

 

해외에서 청국장 끓여 먹기 청국된장찌개 끓이기

오늘의 요리 청국장이 몸에 좋다는 건 너무 잘 알지만 문제는 냄새... 예전에 미국인가 어디서 청국장을 끓였다가 시체 썩는 냄새가 난다고 신고가 들어왔다는 카더라를 듣고 함부로 끓이기가

arimarim.tistory.com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