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스love

반응형

오늘의 요리

 

오랜만에(?) 뚝딱이 형 레시피로

음식을 만들었어요.

집에 콩나물 빼고 재료가 다 있어서

콩나물만 사다 만들었네요. :)

원래는 선지 해장국 레시피인데

선지 못 먹는 사람들을 위해

선지 없는 버전도 알려주길래

저는 선지 없는 버전으로 만들었어요!


시래기 콩나물 해장국 재료

 

시래기

된장

다진마늘

고춧가루

멸치액젓

대파

식용유

고추기름

참기름

사골육수

소금

콩나물

청양고추

 

추가한 재료- 국거리용 소고기


 

01

 

시래기 300g을 작게 자른 뒤

된장 2큰술

다진마늘 1큰술

고춧가루 1큰술

멸치액젓 2큰술을 넣고 잠시 재워 둡니다.

 

*저는 시래기 170g을 사용했는데

충분했어요.

 

👉시래기 삶는 법 보러 가기

 

 

 

 

02

 

대파 2대를 반을 가른 뒤

손가락 길이만큼 큼직하게 썰어 주세요.

 

팬에는 식용유 2큰술

고추기름 2큰술

참기름 1큰술을 넣어 줍니다. (약불)

 

 

03

 

양념한 시래기와 대파 2대를 넣고

약불에서 천천히 볶아 맛을 끌어올려 주세요.

 

*저는 소고기를 추가로 넣어서 볶았어요.

 

 

04

 

잘 볶은 시래기에 사골육수 500ml와

물 300ml를 넣고

고춧가루 1큰술과 소금 1/2큰술을 넣어 간을 맞춰 주세요.

 

*저는 물 800ml에 사진에 보이는 사골 진액을

하나 넣었어요.

소금은 넣지 않아도 간이 짭짤하길래

넣지 않았어요.

 

 

 

05

 

다음 재료를 넣기 전

중불로 15분간 끓여 주세요.

 

 

06

 

깨끗이 씻은 콩나물을 넉넉히 넣고

청양고추 3개도 썰어 넣어 주세요.

콩나물이 익으면

마지막으로 고추기름 1/2큰술을 뿌려 마무리해줍니다.

 

 

밥 말아먹었더니

여느 식당에서 팔고 있을 법한

시래기 콩나물 해장국 맛이 나네요.

 

 

구수하고 시원한 것이

술 좋아하시는

아재들이 특히 좋아할 것 같아요. ㅎㅎ

남편은 자기가 싫어하는 거 만들었다고

투덜투덜

계란밥 해서 남편 입을 막았어요.

아직 아재가 아닌가 봅니다.

허허허

 

 

 

 

 

시래기 돼지고기볶음 삼겹살 된장조림 만들기

오늘의 요리 몇 년 전에 만물상이라는 프로에서 이혜정 쌤이 통삼겹살에 시래기와 함께 돼지고기 조림을 하는 걸 본 적이 있어요 언젠가 해 먹으리라 저장해놓고 있다가 이제야 해먹어 봤네요

arimarim.tistory.com

 

 

김치 콩나물국 레시피 시원 칼칼한 김치 콩나물국

오늘의 요리 아귀수육 해 먹고 남은 콩나물로 엄마가 자주 끓여 주시던 김치 콩나물 국을 얼큰하고 칼칼하게 끓여 보았어요. 오랜만에 먹으니 시원하고 너무 좋네요. :) 김치 콩나물 국 재료 육

arimarim.tistory.com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