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스love

반응형

오늘의 요리

 

집에 애호박이 많이 생겨서

닉값하는 자취요리신 님의 레시피로

애호박 찌개를 끓여 보았어요.


애호박 찌개 재료

 

돼지고기

애호박

양파

식용유

고추장

고춧가루

다진마늘

치킨스톡 or 굴소스


 

01

 

애호박은 절반 이상 넉넉하게

채 썰어 준비해 주세요.

(약간 두툼하게 썰 것)

양파 1/2개도 썰어서 준비합니다.

 

돼지고기는 찌개용으로 200g을

두툼하게 썰어 준비해 주세요.

 

 

02

 

뚝배기에 식용유를 한 큰 술 발라주고

돼지고기 겉면에 핏기가 안 보일 때까지

볶아 주세요.

 

 

03

 

고추장 1큰술을 넣고

볶아 주세요.

 

 

04

 

1~2분간 볶은 후

물 360ml를 부어주세요.

고춧가루도 1큰술 넣어 줍니다.

 

 

05

 

다진 마늘 1큰술과

소고기 다시다나 치킨스톡 반 스푼을 넣어 주세요.

없으면 굴소스 1큰술을 넣어주셔도 됩니다.

 

 

06

 

물이 팔팔 끓으면

썰어놓은 애호박과 양파를 넣고

오랫동안 푹~ 끓여서 맛을 내줍니다.

 

 

카메라 무빙이 정신없네요.

오두방정ㅋㅋ

광주 애호박 찌개는 국밥처럼 밥이 들어 있고

건더기가 수북이 쌓여 있다고 하는데

저는 남편이랑 떠먹을 거라 

밥을 미리 넣지는 않았어요.

 

 

간단하게 끓여서 편하고

밥이랑 쓱쓱 비벼먹기 좋네요.

다만 제가 애호박을 넘 얇게 썰어서

식감을 못 느낀 게 아쉬울 뿐입니당. ㅎㅎ

언젠가 광주에 가서 직접 먹어보고 싶네요.

 

 

 

 

 

 

된장 소면 만들기 면도 먹고 싶고 밥도 먹고 싶은 날~

오늘의 요리 춘천에서 된장 소면을 팔고 있다는 건 어렴풋이 알고 있었는데 자취 요리 신 유튜브에 꼭 해 먹어 보라며 레시피가 올라왔더라고요. 전에 푸팟퐁커리 따라 만들어 본 것도 맛있었기

arimarim.tistory.com

 

 

알토란 연매출 18억 김치찌개 끓이기, 과연 그 맛은?

오늘의 요리 알토란에 나온 연매출 18억을 번다는 김치찌개 레시피를 보게 됐어요. 이미 만들어 먹은 사람들 반응을 보니 너무 맛있다고 인생 김치찌개 레시피라고 그러는데 궁금해서 가만히 있

arimarim.tistory.com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