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스love

반응형

오늘의 요리

 

알토란에 나온 연매출 18억을 번다는

김치찌개 레시피를 보게 됐어요.

이미 만들어 먹은 사람들 반응을 보니

너무 맛있다고 인생 김치찌개 레시피라고

그러는데 궁금해서 가만히 있을 수가 없었어요. ㅋㅋ


재료

 

신김치 800g

비계 붙은 앞다리살 400g

김치 국물, 고춧가루, 소금, 설탕, 사골육수

양파, 파, 두부, 멸치가루


 

01

 

신김치 반포기(800g)는 5~6cm로 썰고

김치 꽁다리도 작게 썰어 주세요.

 

저는 김치를 조금 더 작게 잘랐어요.

 

 

 

02

 

고기는 손가락 길이로 큼직하게 썰어야

육즙이 빠지지 않고 고소하다고 해요.

돼지비계와 따로 분리해 주세요.

 

 

 

03

 

돼지비계를 센 불에 20분간 삶은 후

믹서에 잘 갈리게 작게 잘라주세요.

 

돼지비계 효능

 

비타민 D 풍부

어린이 성장 도움, 노인 골다공증 예방

 

 

04

 

돼지비계는 사골 육수 1컵과 함께

믹서에 곱게 갈아 준 후

김치국물 1컵, 고춧가루 3큰술, 소금 설탕 각 1큰술을 넣고

10분간 끓여 주세요.

 

 

 

05

 

냄비에 잘라놓은 신김치를 넣고

센 불에서 5분간 볶아 주세요.

 

 

 

06

 

통에 담아 12시간 숙성시켜 주세요.

 

서늘한 계절- 실온에서 12시간

따뜻한 계절- 충분히 식힌 후

냉장고에서 12시간

 

 

07

 

큰 냄비에 12시간 숙성한 볶은 김치 1kg

사골 육수 5컵

손질한 앞다리살

두부 반모

고춧가루 4큰술을 넣고 센 불에서 10분간 끓인 후

양파 30g, 파 60g, 멸치가루 1작은술을 넣고

마무리 해주세요.

 

이거 끓인다고 국물용 멸치 볶아서

멸치 가루까지 냈네요. ㅎㅎ

참, 저는 양을 반으로 줄여서 끓였어요.

 

 

보글보글 맛있어져라!!

 

 

돼지비계 까지 갈아 넣고

12시간이나 숙성한 김치로 끓인 김치찌개가

드디어 완성됐어요.

김치찌개 먹기 힘드네요.

 

 

으음? 사람들이 하도 맛있다고 최고라고 해서 

기대가 컸던 걸까요...??

제 입맛에는 그냥 보통이었어요 😅

저 같은 사람보다는

맛있다는 사람들이 훨씬 많으니

한 번쯤 끓여 먹어봐도 좋을 거 같아요. 

 

저는 돼지고기 김치찜 해 먹고

남은 김치랑 육수에 돼지고기 추가해서

김치찌개로 변신시키거나

돼지고기 짜글이를 자주 만들어 먹는데

그냥 다시 그렇게 먹으려고요. ㅎㅎ

 

 

 

 

 

 

돼지고기 김치찜 막걸리랑 캬

오늘의 요리 지난번에 짜글이 끓여 먹고 남은 돼지고기 앞다리살은 김치찜을 하려고 크게 잘라서 냉동실에 얼려 뒀었어요 김치찌개, 짜글이, 김치찜은 비슷한듯 다른 맛이 있죠 이번에는 김치

arimarim.tistory.com

 

 

돼지고기 짜글이 맛있게 끓이기

오늘의 요리 새마을 식당 열탄 불고기와 7분 김치 짜글이를 너무 좋아하는데 저는 먹으러 갈 수가 없으니 집에서 돼지고기 넣고 짜글이를 끓여 먹어요 새마을 식당 짜글이와는 또 다르지만 이

arimarim.tistory.com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