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스love

반응형

 

오늘의 요리

 

2016년에 다시 호주로 돌아 왔을때는

남편이 학교 다니느라

유학원 통해서 왔었는데

그때 우리를 데리러 나왔던 

유학원 직원 언니가

이번에 한국으로 돌아가게 됐어요

자주 만나지는 못했지만친하게 지냈는데...

서운 서운 😢

암튼 언니 커플이 한국으로 가기전에

저녁식사에 초대했어요~

 


재료- 유부주머니, 다진고기, 후추, 간장

매실청, 다진마늘, 미림, 두부, 부추

다시마, 멸치, 연두, 여러 종류의 버섯

애호박, 빨간고추


 

 

01

 

먼저 시간이 오래 걸리는

표고버섯을 물에 불려주고

다시마와 국물용 멸치 5마리 정도

물 600ml를 넣고 

끓기 시작하면 다시마는 빼서

육수를 만들어 줬어요

 

 

* 유부 주머니를 만들려고 봤더니

완제품을 들고 왔네요... 🤪

사진만 저렇고 유부 주머니만 있는 건줄...

자꾸 이래서

남편한테 정신좀 차리라고 한소리 들어요😅

 

 

 

02

 

급하게 방법을 조금 바꿔서

부추를 몇개 데치고

다진고기 4~5큰술 정도에

간장 1큰술, 미림 1큰술, 후추 약간

다진마늘 반큰술, 매실청 1큰술을

넣고 섞어 줬어요

 

 

 

03

 

두부를 조금 두툼하게 썰어서

기름 두르고 앞뒤로 노릇 노릇 구워 주세요

 

 

04

 

가운데를 칼로 조심조심 

칼집을 내주세요

맨끝은 조금 남기고 자를것!

두부 사이를 벌려서 고기를 넣고

데쳐 놓은 부추로 묶어 주세요

 

 

 

05

 

유부 주머니와

고기 품은 두부를 먼저

착착 예쁘게 놓고

그 주변으로 준비한 야채들도 넣어 주세요

만들어 놓은 육수는 끓이기 직전에

부어 주세요

 

*저는 애호박 반달썰기 해서 준비하고

새송이 버섯, 팽이 버섯, 표고버섯을

함께 넣어 줬어요

 

 

 

06

 

뚜껑 덮고 보글 보글 끓을때

간은 연두 2큰술 정도 넣어서 

맞춰 주고

빨간 고추도 올려 줬어요

 

카메라 무빙이 심하네요 ㅋㅋ

카메라 감독은 못할듯

 

 

 

쑥갓이 없어서 색이 조금 아쉽네요

유부 주머니를 잘못 사는 바람에

급하게 고기 품은 두부까지 만들어

어찌 어찌 완성 했어요 👏👏👏

줄여서 고품달?

 

 

 

👉닭가슴살 냉채 만들기

👉고추장 삼겹살 만들기

👉맛있는 묵무침

 

메인은 닭가슴살(닭 안심살) 냉채

고추장 삼겹살

묵무침

유부/두부 전골

이렇게 만들었네요

 

손님상은 오래만이라 무지 바빴어요 ㅎㅎ

한국에 각자 사업 하러 간다고 하는데

잘 됐으면 좋겠네요 😊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