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스love

반응형

오늘의 요리

 

오늘은 성시경 님의 레시피로

감자 목살 짜글이를 끓여보았어요.

한번 끓여 놓으니

성인 두 명이서 두 끼는 거뜬하네요.


감자 목살 짜글이 재료

 

감자

목살

대파

양파

간장

고추장

고춧가루

다진 마늘

설탕

매실청

후추

액젓

 

물이나 육수


 

01

 

돼지 목살은 450g을

큼직큼직하게 썰어 주세요.

대파도 1대 정도를 파기름 내기용으로 썰어 줍니다.

 

*성시경 님은 목살 덩어리로

큼직하게 썰어서 사용했는데

저는 구이용 사다 놓은 걸로 사용했어요.

 

 

02

 

감자 2개도 큼직하게 썰어 주세요.

 

 

03

 

간장 2큰술

고추장 3큰술

다진 마늘 2큰술

일반 고춧가루 2큰술

청양 고춧가루 2큰술

설탕 1큰술

매실청 2큰술

액젓 1큰술

후추를 넣고 섞어 주세요.

 

*저는 청양 고춧가루는 빼고 만들었어요.

국물이 좀 달큰하니

설탕이나 매실청 양은 좀 줄여주셔도 좋을 것 같아요.

 

 

04

 

썰어둔 파와 기름을 넣고 파 기름을 내주세요.

 

 

05

 

파향이 올라오면

썰어둔 목살을 넣고 함께 볶다가

고기 색이 나기 시작하면

간장 약간과

맛술 1큰술을 넣어 주세요.

 

*웍질 하면서 볶아주면 좋아요!

 

 

06

 

감자도 넣어 준 후

만들어 둔 양념을 넣고 볶아 주세요.

 

*맛있는 냄새가 납니다. 🤤

 

07

 

성시경 님은 물 약간과

시판용 육수를 섞어서 사용했는데

저는 육수 만들어 둔 게 없어서

물 800ml를 넣었어요.

 

양파 1/2개를 넣고

15분 정도 뚜껑 닫고 끓여 주세요.

 

*물 양은 정확히 나오질 않아서

대충 넣었습니다.

 

 

08

 

15분 후

나머지 양파 1/2개와

큼직하게 썬 대파를 넣고

후추를 약간 더 넣은 후

불을 꺼 줍니다.

 

 

국물은 엄청 빨갛지만

저는 맵찔이 남편을 배려해

청양 고춧가루를 안 넣어서

매콤한 맛은 없었어요.

대신 단맛은 좀 많이 나더라고요.

설탕이나 매실청은 양을 좀 줄여도 좋을 것 같아요.

 

 

큼직한 목살이랑 감자 푹푹 떠서

밥이랑 맛있게 잘 먹었네요.

요렇게 만들어서 남편이랑 두 끼 해결했어요. ㅎㅎ

 

 

 

 

 

백종원 고추장찌개 호박이 듬뿍 들어가 더 맛있는 애호박 찌개

오늘의 요리 요즘 애호박을 듬뿍 넣은 고추장찌개에 빠져있어서 이번에는 백종원 님 레시피로 고추장찌개를 끓여 보았어요. 지난번에 소개했던 애호박 레시피와는 비슷한 듯 다른 고추장찌개

arimarim.tistory.com

 

 

순두부 열라면 만들기 라면이 요리가 된다!!

오늘의 요리 한때 SNS에서 핫 했던 순두부 열라면! 식당에서 해물 순두부 열라면을 사 먹어 본 적은 있지만 집에서 끓여 보는 건 이번이 처음이네요. 성시경 님이 순두부 열라면을 끓이는 걸 보다

arimarim.tistory.com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