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스love

반응형

오늘의 요리

 

냉동 꽃게 사다 놓은 게 남아서 뚝배기에 넣고
꽃게 된장찌개를 끓여보았어요.
꽃게 넣는 순간
된장찌개 국물이 그냥 크~~~


꽃게 된장찌개 재료

된장
새우 분말
참기름

쌈장
고춧가루
다진 마늘
양파
버섯
두부
대파
청양고추
냉동꽃게





01

된장 2큰술 듬뿍
새우 분말 약 3g
다진 마늘 1큰술
참기름 약간을 넣고 볶아주었어요.

*예전에 애로 부부라는 프로그램에서
된장, 새우가루, 멸치가루, 표고 가루, 다진 마늘
참기름 약간을 넣고 볶아서
된장찌개를 끓이면 엄청 맛있다고 하길래
집에 있는 새우 분말만 넣고 볶아봤는데
생각보다 잘 안 볶아지더라고요. ㅎㅎ


02

물 500ml를 넣고
양파 1/2개, 두부 1모, 팽이버섯을 썰어 넣었어요.


03

청양고추도 넣어주세요.
대파는 나중에 넣어도 되는데
깜빡하고 미리 넣었어요.

*저는 청양고추 대신

청양 고춧가루로 칼칼하게 끓였어요.

 

 


04

쌈장 1/2큰술과

고춧가루도 1큰술 넣어주세요.

*검은깨 넣고 만든

홈메이드 쌈장이라

검은깨가 둥둥 떠 다니네요. ㅎㅎ

 


05

손질된 꽃게를 넣고 4~5분 더 바글바글 끓여주세요.

저는 뚝배기가 넘쳐서 1마리 반 넣었어요.

 

*다 손질이 된 냉동꽃게를 이용하니

너무 편하더라고요.

 

 

집에 된장찌개 재료가 많이 없어서

있는 재료로만 대충 만든

국물이 칼칼하고 시원한 꽃게 된장찌개입니다.

 

다른 특별한 재료가 들어가지 않아도

꽃게만으로 훌륭한 맛이 나요.

냉동 꽃게를 이용해 쉽게 만들고

맛있게 먹었습니다. 😋

고기 된장찌개와는 또 다른 매력의

된장찌개가 먹고 싶을 때 추천합니다. 

 

 

 

 

 

 

 

국물이 시원한 꽃게탕 황금레시피 전문점만큼 맛있는 꽃게탕

오늘의 요리 요즘 호주는 날이 많이 쌀쌀해졌어요. 집에 손님들이 오시는데 탕 하나는 있으면 좋을 것 같아서 꽃게탕을 준비했어요. 댓글에 너무 맛있다는 글로 가득 찬 김대석 셰프님의 레시피

arimarim.tistory.com

 

 

보글보글 아주 찐~~~한 차돌박이 된장찌개 레시피

이 차돌박이 된장찌개 레시피로 말할 거 같으면!! 요리사로 일하시는 분이 우리 집에 고기 구워 먹으러 놀러 와서 두 그릇 먹고 간 레시피예요 ㅎㅎ 맛있다는 말보다도 기분이 좋더라고요 :) 재

arimarim.tistory.com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