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스love

반응형

오늘의 요리


요즘 순두부 김 요리가 많이 뜨는데
하도 맛있다길래
그 맛이 궁금해서 저도 한번 만들어 보았어요.
과정이 그리 어려운 건 아니지만
생각보다 주의할 점이 많더라고요.
결과물이 마음에 들지는 않지만
순두부 김밥 만들 때
주의할 점과 함께 레시피 올려볼게요.


- 순두부 김밥 재료 -

순두부
김밥
식용유
전분
쪽파 or 통깨

- 소스 -

간장
굴소스
미림
올리고당

후추



01

순두부 끝 부분을 깔끔하게 잘라주세요.


02

조심스레 꺼내줍니다.

* 이 과정에서 연한 순두부가
부러질 수 있기 때문에 1차로 고비 ㅜㅜ
제가 사용한 순두부도
아주 매끄럽게 나오진 않았어요.

*순두부를 그릇에 담아 30분간 간수를 빼서

사용하시면 더 단단하다고 해요.
참고로 성격이 가끔 급해지는 저는 바로 사용했어요.


03

간장 1큰술
굴소스 1/2큰술
미림 1큰술
올리고당 1큰술
물 1큰술
후추 톡톡 넣고 섞어 주세요.


04

김의 거친면이 위로 오도록 올려주세요.

*김은 두 장을 사용하셔도 좋습니다.


05

순두부를 올리고 조심스레 말아주세요.


06

김과 순두부가 잘 붙으면 썰어주세요.

*저는 여기서 2차 고비가 왔어요.
칼을 갈아서 사용했음도
김이 다 뭉개지더라고요ㅜㅜ
그래서 김을 알맞은 크기로 잘라
하나씩 돌돌 말아주었어요.


07

전분 가루를 앞뒤로 묻혀주세요.
체를 이용해 톡톡톡 뿌려주셔도 좋습니다.


08

달군팬에 기름을 넉넉히 넣고
순두부를 앞뒤로 튀기듯이 구워주세요.


09

앞뒤로 노릇노릇 구워지면
소스를 넣기 전에 키친타월로 기름을 빼주세요.


10

만들어 놓은 소스를 붓고
앞 뒤로 졸여주세요.

*3~4개 빼고 모양이 갈수록 난리가 났어요 ㅎㅎ 😂


그나마 멀쩡한 순두부 김밥을 접시에 올리고
통깨를 뿌려주었어요.


한 입 먹어보니 겉은 바삭 쫀득하면서
속은 아주 부드럽고
또 단짠한 소스와도 아주 잘 어울리네요.


양념을 더 듬뿍 만들어 밥반찬으로 먹어도 좋을 거 같고
다이어트 식으로도 괜찮을 거 같아요.
물론 전분도 들어가고, 소스도 있고, 기름에 튀기듯 굽기는 하지만

다른 고칼로리 음식 먹는 것보다는
건강에도 좋고 다이어트에도 조금 더 도움이 될 듯하네요.

*순두부 김밥 만들 때 주의 할 점*

포장지 조심히 벗길 것
30분 정도 간수 뺄 것
정말 잘 드는 칼로 썰 것

이것만 성공하면 맛도 좋지만 모양까지 예쁜
순두부 김밥을 만들 수 있을 거예요.

 

 

 

 

 

순두부 계란찜 만들기 명란젓 까지 넣어 더 맛있는 명란 순두부 계란찜

오늘의 요리 부모님께 명란젓이 선물로 들어왔길래 명란젓 계란찜을 만들려고 냉장고를 열어보니 지난번에 사다 놓은 순두부가 하나 남았길래 순두부도 넣어 더 든든하고 맛있게 명란젓 순두

arimarim.tistory.com

 

 

순두부 열라면 만들기 라면이 요리가 된다!!

오늘의 요리 한때 SNS에서 핫 했던 순두부 열라면! 식당에서 해물 순두부 열라면을 사 먹어 본 적은 있지만 집에서 끓여 보는 건 이번이 처음이네요. 성시경 님이 순두부 열라면을 끓이는 걸 보다

arimarim.tistory.com

 

 

 

두부면 김밥 만들기 밥 없는 김밥 키토 김밥 다이어트 김밥

오늘의 요리 좀 가볍게 먹고 싶은 날은 두부면을 사다가 요리해 먹고 있는데 뭐 신박한 요리 없을까 생각하다가 두부면 김밥을 만들어 보았어요. 예전에 메밀면으로도 김밥을 만들었기 때문에

arimarim.tistory.com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