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스love

반응형

오늘의 요리

 


지난번에 어린이집 입소한지 3일 만에 가는

가을 소풍은 아이가 가지 못했지만

이제는 입소한지 한 달 넘어서

어느 정도 적응도 됐고

선생님 말씀도 잘 따르기에

어린이 집에서 가는 동물원 나들이에는

저희 아이도 참석하게 되었어요.
점심 도시락도 필요하기에

간단히 소세지 김밥을 만들어 보았네요.


스마일 김밥 재료



후랑크 소세지
참기름
소금
검은깨
케첩





01

후랑크 소시지는 반으로 갈라
끓는 물에 살짝 데쳐 주세요.


02

적당량의 밥을 그릇에 담아
참기름과 소금을 넣고
짭조름하게 비벼주세요.


03

김은 반으로 자르고
김의 거친면이 위로 오도록 해주세요.


04

밥을 반 이상 깔아 주세요.


05

소세지가 올라갈 부분에만
밥을 좀 더 도톰하게 깔아주세요.
올라갈 소세지 두께 정도면 됩니다.


06

도톰하게 깐 밥 위에

데쳐 놓은 반개짜리 소시지를 올려 주세요.


07

잘 말아서 김의 윗부분은 잘라내주세요.

*아이가 먹을 거라 조금이라도 덜 질기라고
남는 부분은 잘라냈어요.


08

김이 다 붙으면 잘 드는 칼로 썬 후
깨나 김, 케첩을 이용해
눈과 볼을 꾸며주세요.

*깨를 어떻게 놓느냐에 따라

얼굴 모양이 많이 달라져요.


저는 스마일 두 개와 아이 캐릭터를 하나 만들어 넣고
김밥을 안 먹을 수도 있는 아이라서 나머지는 빵으로 채웠어요.
빵은 쿠키 틀로 찍어서 모양을 만들었어요.
한 칸은 쿠키, 과일, 젤리를 넣었는데
첫 소풍 도시락 만든다고 정신없어서 못 찍었네요.
더 화려하게 만들어 주고 싶었지만 그것은 저의 만족일 뿐 ㅎㅎ
아이가 먹을 만한 것들로

간단하게 첫 소풍 도시락을 끝냈습니다. 😀

 

 

 

 

스팸하트김밥 만들기 피크닉에 추천하는 하트 김밥

오늘의 요리 오늘은 스팸, 밥, 김 꽤 괜찮은 손(?)만 있으면 가능한 스팸 하트 김밥을 만들어 보았어요.ㅎㅎ 재료가 정말 간단하죠? 스팸하트김밥 재료 스팸 밥 김 01 스팸은 사진에 보이는 것처럼

arimarim.tistory.com

 

 

소시지 김밥 만들기 소세지가 통으로 들어간 소세지 계란김밥

오늘의 요리 소시지가 김밥 말기 딱 좋은 사이즈길래 소시지 김밥을 만들어 보았어요. 재료 준비 이것저것 할 필요가 없어서 간단한 편에 속하는 소시지 김밥 만드는 법도 어렵지 않고 맛도 아

arimarim.tistory.com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