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스love

반응형

오늘의 요리

 

좀 가볍게 먹고 싶은 날은

두부면을 사다가 요리해 먹고 있는데

뭐 신박한 요리 없을까 생각하다가

두부면 김밥을 만들어 보았어요.

예전에 메밀면으로도 김밥을 만들었기 때문에

두부면으로도 가능할 거 같더라고요.

 


두부면 김밥 재료

 

두부면

참기름, 소금, 통깨

계란, 당근, 고추, 맛살, 햄

우엉, 단무지


 

01

 

두부면은 얇은 걸 사용했어요.

김밥 만들기 한참 전에 미리 꺼내서

물로 한번 헹군 후

물기를 완전히 빼주었어요.

그리고 일반 밥처럼 참기름, 소금, 통깨로

간을 해주었어요.

 

 

02

 

김밥 재료는

계란을 얇게 부쳐 주었고요.

(이번에는 평소처럼 두툼한 계란이 아닌

지단으로 해보고 싶더라고요.)

당근 반개 정도를 채 썰어서 소금 살짝 넣고 볶아 주었어요.

햄도 구워 주고

단무지와 우엉도 준비하고

크래미와 고추도 준비했어요.

 

 

03

 

김의 거친면이 위로 오게 놓고

두부 면을 반만 펼쳐서 깔아 주세요.

 

*한 개 다 넣어 보려고 했는데

너무 두껍고 안 예쁘게 나오겠더라고요.

 

 

04

 

계란 지단을 면 두부 위에 깔아주고

나머지 재료들을 올려 줍니다.

 

 

05

 

가운데 내용물을 잘 잡고

꽉꽉 눌러 모양을 잘 잡아가며 싸 주세요.

밥으로 싼 게 아니라

김 끝부분에 참기름을 발라서 붙여 주었어요.

 

 

06

 

김밥은 바로 써는 것보다

김이랑 내용물이 잘 붙게 1~2분 정도 뒀다가

써는 게 잘 썰리더라고요.

 

 

이번에 만들어 보니

면 두부 1팩으로 김밥 두 줄 까지 나올 수 있겠는데

저는 속 내용을 한 줄 용만 준비해서

한 줄만 만들었네요. ㅠ

 

 

식감은 다르지만

일반 김밥처럼 맛있어요.

다 먹고 나서 속도 편했고요.

칼로리는 낮추면서

맛까지 좋으니 다이어트 김밥으로 최고네요.

 

 

매운게 땡겨서 청양고추를 넣고 싶었는데

없어서 일반 고추를 넣은 게 좀 아쉽네요.

 

어쨌든 면 두부로 만든 김밥

다이어트 김밥

키토식 김밥으로 강추합니다.

 

 

 

 

 

 

 

 

 

재료 듬뿍 넣고 맛있고 쉽게 팟타이 만들기

오늘의 요리 오늘의 요리는 바로바로 팟타이예요. 가끔 태국 음식점 가면 빼먹지 않고 팟타이는 꼭꼭 시켜 먹는데 요즘 태국 음식점 방문을 못했네요. 😢 시판 팟타이 소스로 만들면 더 쉽지만

arimarim.tistory.com

 

생각보다 간단한 메밀김밥 만들기

오늘의 요리 나 혼자 산다 유노윤호 편에서 나왔던 메밀 김밥 이제는 편히 말하기 껄끄러워진 유노윤호 씨... 암튼 그분이 메밀 김밥 먹는 걸 보고 담에 해봐야지 하고 있다가 이제야 만들어 봤

arimarim.tistory.com

 

밥 없는 김밥 다이어트 김밥 만들기

오늘의 요리 다이어트를 너무 손 놓고 있었던 거 같아서 다시 시작해 보려고 밥 없는 김밥을 쌌어요 홍지민님도 다이어트로 32kg를 감량하셨다는데 식단중에 밥 없는 김밥도 있다고 하더라고요

arimarim.tistory.com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