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스love

반응형

오늘의 요리


집에 있는 재료들로
다이어트 김밥을 만들어 보았어요.
밥은 안 들어 가지만
두부와 계란이 들어가서
나름 포만감까지 챙긴
두부 계란 김밥 레시피 시작해 볼게요.


두부계란김밥 재료

두부
계란
당근
청양고추

당근
우엉
식용유
소금



01

두부 1/2모를 면포에 싸서
꾹꾹 눌러 물기를 빼주세요.


02

계란 3개를 넣고 소금 간도 적당히 해주세요.

모든 재료를 잘 섞어 줍니다.

저는 왕란을 사용했어요.

 


03

달군 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만들어 놓은 두부계란물을

최대한 넓게 펴서 구워주세요.

 

약불에서 천천히 앞뒤로 익혀줍니다.


04

김밥 두줄에 들어갈 햄이나 스팸도
구워주세요.

 

계란 두부 구운 팬을 그대로 사용하고
따로 기름은 두르지 않습니다.

 

05

당근 1개를 채 썰어
소금 약간을 넣고 볶아주세요.


06

냉털요리라 재료가 별로 없어요.

우엉, 단무지, 햄, 냉동실에 있던 청양고추
두부계란, 당근만 준비했어요.


07

김의 거친면이 위로 오도록 두고
두부계란을 올린 후
당근

단무지
우엉
청양고추도 올려주었어요.


*청양고추 싫어하는 남편 김밥은
청양고추 빼고 만들었어요.


08

계란으로 안의 내용물을 먼저 말아준 후


09

김으로 다시 한번 말아주세요.
김이 완전히 붙으면 잘 드는 칼로 썰어주세요.

모든 김밥이 그렇지만
특히 밥 없는 김밥은
잘 드는 칼로 썰어야
김이 밀리지 않아요.


정말 집에 있는 재료만으로 만든
다이어트 김밥이에요.
완전 냉파, 냉털 요리!
청양고추도 썰어서 냉동해 놓은 것밖에 없어서
그거라도 넣었네요 ㅎㅎ


김밥 is 뭔들
그래도 핵심 재료들은 다 넣어서
별 재료 없이 만들었어도 맛있어요.


두부와 계란 덕에 밥이 없어도
포만감도 있답니다.
저녁은 다이어트 김밥 한 줄로
잘 먹었네요 :)

 

 

 

 

 

 

두부면 김밥 만들기 밥 없는 김밥 키토 김밥 다이어트 김밥

오늘의 요리 좀 가볍게 먹고 싶은 날은 두부면을 사다가 요리해 먹고 있는데 뭐 신박한 요리 없을까 생각하다가 두부면 김밥을 만들어 보았어요. 예전에 메밀면으로도 김밥을 만들었기 때문에

arimarim.tistory.com

 

 

밥 없는 김밥 다이어트 김밥 만들기

오늘의 요리 다이어트를 너무 손 놓고 있었던 거 같아서 다시 시작해 보려고 밥 없는 김밥을 쌌어요 홍지민님도 다이어트로 32kg를 감량하셨다는데 식단중에 밥 없는 김밥도 있다고 하더라고요

arimarim.tistory.com

 

 

생각보다 간단한 메밀김밥 만들기

오늘의 요리 나 혼자 산다 유노윤호 편에서 나왔던 메밀 김밥 이제는 편히 말하기 껄끄러워진 유노윤호 씨... 암튼 그분이 메밀 김밥 먹는 걸 보고 담에 해봐야지 하고 있다가 이제야 만들어 봤

arimarim.tistory.com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