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스love

반응형

오늘의 요리

 

손님 초대하고 남은 초새우와

크래미를 빠르게 처리하기 위해

새우크래미롤을 만들었어요.

 

갑자기 궁금해서 왜 캘리포니아롤인지 찾아봤는데

날생선에 거부감을 가지고 있는

서양계 사람들이 먹기 좋으라고

게맛살, 아보카도, 오이 등을 말고

마요네즈를 뿌려서 만든 마키 형식으로 초밥을 만든 것이

캘리포니아롤의 시초라고 하네요.

 


새우크래미롤 재료

 

초새우

크래미

마요네즈

오이

치즈소스

데리야끼 소스

 

단촛물

 

설탕

식초

소금


 

01

 

단촛물 비율

식초 2

설탕 1

소금 0.3

 

설탕과 소금이 녹을 정도로만

전자레인지에 돌려 준비해 주세요.

 

 

02

 

밥 반주걱 정도 양에

단촛물을 한 번에 다 넣지 말고

조금씩 넣어가며 간을 맞춰 주세요.

주걱을 세워 11자를 그리며 밥을 비벼 줍니다.

 

*저는 밥 한 공기 정도 사용했는데

반은 남겼어요.

 

 

03

 

그릇에 크래미 5개를 찢어 넣고

마요네즈 1큰술을 넣고 버무려 주세요.

 

*날치알이 있으면 같이 넣어 주세요.

톡톡 씹는 식감이 좋아요.

 

 

04

 

오이 한마디를 반으로 썰어

물기가 많은 씨 부분은 빼고

얇게 썰어 주세요.

 

 

05

 

초새우는 흐르는 물에 살짝 씻어

키친타월에 올려

물기를 제거했어요.

 

 

06

 

김을 사진에 보이는 만큼 잘라내 주세요.

 

혼자 먹을 거라

양이 너무 많아지는 게 싫기도 하고

크래미 양에 내용물을 맞추느라

김을 잘라서 사용했어요.

 

 

07

 

김의 거친면이 위로 오도록 두고

단촛물에 비빈 밥을 깔아 주세요.

 

캘리포니아 롤을 완전 누드로 말면

밥이 좀 더 촘촘하고 예쁘게 깔아야 하지만

저는 새우랑 소스로 덮을 거라

밥을 최소로 깔았어요.

 

김밥이든 초밥이든

밥 양이 적은 게 맛있슴돠 ㅎㅎ

 

 

08

 

김을 뒤집어서

크래미와

오이를 올려 주세요.

 

 

09

 

느슨해지지 않게

꾹꾹 말아 주세요.

 

*밥이 엄청 끈적이기 때문에

장갑에 단촛물 같은걸 살짝

묻히고 말아 주세요.

랩 씌운 김발을 사용하셔도 좋습니다.

 

 

10

 

새우를 쪼르륵 올리고

랩으로 타이트하게 감싸주세요.

 

시간여유가 있으면

5분 정도 그대로 뒀다가

썰어주세요.

 

 

11

 

랩에 감싼 채로 6등분 해주었어요.

 

 

12

 

지난번 초새우 아부리는

마요네즈와 데리야끼 소스로 했는데

오지치즈 소스가 보이길래

이번에는 오지치즈 소스와

데리야끼 소스의 조합으로 만들어 보았어요.

 

 

13

 

치즈 소스와 데리야끼 소스를

적당히 뿌려주세요.

 

*데리야끼 소스는 지난번에

전분 넣고 다시 한번 끓여서

소스를 더 꾸덕하게 만들어 사용했었는데

기존 소스가 냉장고에 넣었더니

꽤나 꾸덕해졌길래

이번에는 그냥 사용했어요.

 

 

14

 

토치로 소스를 구워줍니다.

 

 

단면이 보이도록

접시에 잘 담아주세요.

 

 

새우 크래미롤은

꼬리 때문에 먹기 조금 불편하긴 한데 ㅎㅎ

그래도 맛있습니다.

 

 

캘리포니아 롤은

김밥처럼 내용물이 하나만 바뀌어도

소스가 하나만 바뀌어도

새로운 맛의 캘리포니아롤로 탄생할 수 있어

그 점이 참 재미있는 것 같아요.

 

다음번에 또 새로운

캘리포니아롤 레시피로 돌아올게요 ㅎㅎ

 

 

 

 

 

 

 

비주얼 최고 캘리포니아롤과 아보카도 연어롤 만들기

오늘의 요리 연어를 구매 한 김에 오랜만에 롤 초밥을 만들었어요 맛살을 넣은 캘리포니아롤과 연어와 아보카도가 들어간 아보카도 연어롤 까지 만드는 김에 두가지를 만들었네요 재료- 연어,

arimarim.tistory.com

 

 

새우롤 만들기, 새우 캘리포니아롤 만들기

오늘의 요리 마트에서 튀김용 냉동새우를 잔뜩 사서 아주 잘 먹고 있어요 저는 새우를 너무 사랑하는 거 같아요 ㅎㅎ 오늘은 새우튀김을 이용해서 새우롤을 만들어 볼게요 재료- 새우튀김, 튀김

arimarim.tistory.com

 

 

초새우 초밥 만들기 집에서 새우초밥 새우 아부리 만드는 법 단촛물 비율

오늘의 요리 저는 생새우 초밥은 좋아하는데 희한하게 초새우 초밥에는 손이 잘 안 가더라고요. 제 입맛에는 다른 초밥들보다 특별하게 느껴지지가 않아서 그런 것 같아요. 그런데 얼마 전에 갔

arimarim.tistory.com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