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스love

반응형

 

산오징어나라에서 오징어통찜을 간단히 먹고, 2차로 연탄길에 방문했다.
결혼 전에 친구들이랑 저녁에 만나서 가끔 가던 곳인데 여전히 예전 모습 그대로 운영 중이셨다.


조치원 연탄길

주소: 세종 조치원읍 침산리 252-9

영업시간: 정확한 시간은 안 나와있으나 가게에 오전 11시부터 운영한다고 적혀있음

연락처: 044-863-6740


연탄길은 가게 분위기부터가 술을 부른다.

근데 평일 저녁이라 한산하다.
큰 도시에 있었으면 술 먹으려는 젊은이들로 그래도 더 복작였을 거 같은데~


연탄도 정말 오랜만에 본다.

예전에 조치원 역 가는 길에 연탄공장이 있어서 가끔 지나다니면서 볼 수 있었는데 몇 년 사이에 오래된 연탄공장이 없어져있었다.


연탄과 불판이 들어왔다.


연탄길 메뉴

와~ 근데 소주 가격 보고 기절하는 줄 알았다.
나는 3,000원대에 다녀서 ㅎㅎ

우리는 목살로 주문했다.
꼬들살도 먹어보고 올 걸...


연탄길 고기 맛있게 먹는 법도 적혀있다.


처음에는 굵은소금 팍팍 뿌려서 사장님이 구워주셨다.
불이 세서 고기를 겹쳐가며 구워주신다.
손님 몰리면 못 해주실 듯?

 


두툼하고 불맛 나는 생목살의 맛이 정말 좋다.
국내산 암돼지, 신선한 고기라 더 맛있나 보다.


그냥 먹어도 맛있고
소스 찍어 먹어도 맛있고
함께 나온 백김치 구워서 싸 먹어도 맛있고


파절이랑 먹어도 맛있다.


기본으로 나오는 콩나물국도 엄청 시원 칼칼하다.
큰 무가 들어가 있는 게 포인트인 듯!
술 안 먹었는데 해장되는 느낌이다 ㅎㅎ


인삼주? 같은 것도 판매하시는데 부모님 선물용으로도 좋을 것 같다.

포장마차 갬성의 고깃집을 좋아한다면 고기까지 신선하고 맛있는 조치원의 연탄길을 추천한다.

 

 

 

 

 

 

세종 조치원 삼겹살 맛집 황금돼지 삼겹살 맛이 美쳤어요!

조치원 황금돼지는 집 근처에 있는 고깃집이지만 살면서 한 두 번 정도밖에 가지 않았다. 너무 가까워서 그동안 소중함을 몰랐던 거 같다 ㅎㅎ 이번에 호주로 돌아오기 전에 오빠가 황금돼지를

arimarim.tistory.com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