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스love

반응형

오늘의 요리

 

중식의 대가 여경옥 셰프님이

라면으로 맛있는 일품요리를 만드는 걸 알려주셔서

집에 있는 재료들로

저도 쉽게 따라 만들어 보았어요.


누룽지탕 라면 새우 초면 재료

 

새우

청경채

버섯

라면 & 라면스프

식용유

맛술

간장

마늘

생강

전분가루


 

01

 

냉동 새우는 6마리 해동해서 준비했고요.

청경채는 작은 거 1개 채 썰어 주세요.

새송이 버섯도 1개를 채 썰어서 사용하는데

저는 냉동해 놓은

팽이버섯 한 줌으로 대체했어요.

 

그 외에 마늘 3쪽

생강 1쪽 편 썰거나

다진 걸로 준비해 주세요.

 

*새우 대신 고기를 사용하셔도 됩니다.

 

 

02

 

여경옥 셰프님이

안성탕면을 사용하시는데

저는 안성탕면이 집에 있어서

똑같은 라면으로 사용했어요.

 

 

03

 

면을 삶아

찬물에 헹궈 주세요.

어차피 기름에 지질 거라

저는 엄청 꼬들거리게 삶았어요.

 

 

04

 

달군 팬에 식용유 3~4큰술을 넣고

라면을 최대한 넓게 펴주세요.

 

 

05

 

바닥이 바삭하고 노릇해지면

뒤집어 줍니다.

 

면을 충분히 지져주는 게 포인트입니다.

 

 

06

 

앞뒤로 바삭하게 구워졌으면

접시에 담아 주세요.

 

 

07

 

팬에 식용유 2큰술을 넣고

마늘, 생강을

살짝 볶다가 

 

 

08

 

새우를 같이 볶아줍니다.

 

 

09

 

청주 1큰술 (미림으로 대체)

간장 1작은술을 넣어주세요.

 

*간장 넣는 사진은

형체를 알아볼 수 없어서

사진을 못 넣었어요 ㅎㅎ

 

 

10

 

바로 준비한 채소를 넣고

볶아주세요.

 

 

11

 

물 1컵 (200cc) 넣어주세요.

 

저는 160ml 정도 넣었어요.

 

 

12

 

라면 스프 70~80% 정도를 넣어주세요.

 

*짤 것 같으면

덜 넣으셔도 됩니다.

 

 

13

 

전분 1큰술

물 3큰술을 섞어

전분물을 한 번에 다 넣지 말고

 

 

14

 

전분물을 조금씩 넣어가며

전분이 뭉치치 않게

걸쭉할 정도로만 만들어 줍니다.

 

*사진에서 긴박함이 보이지 않나요? ㅎㅎ

이 요리 자체는 어렵지 않은데

빨리빨리 볶고

과정이 빠르게 넘어가서

사진 찍으면서 하기가 힘들었어요.

 

 

만들어 둔 라면에

소스를 올려주면

새우 초면

누룽지탕 라면 완성입니다.

 

 

정말로 라면이

일품요리로 변신했어요.

라면 요리의 신세계입니다 ㅎㅎ

 

 

소스와 섞어가며 먹어보니

매콤하고 정말 맛있어요.

술을 부르는 맛입니다 ㅋㅋㅋ

식감도 소스가 섞인 부분은 부드럽고

안 섞인 부분은 바삭해서

서로 다르게 맛있어요.

 

초면대신 라면으로 만들어서

술안주로 드셔 보세요.

기름도 많이 쓰지 않아 좋고

간단해서 더더욱 좋습니다 :)

 

 

 

 

 

 

 

쟁반짜장 만들기 중식대가 여경옥 셰프 짜장면 황금레시피

오늘의 요리 정호영 셰프 님 채널을 보다가 중화요리의 대가인 여경옥 셰프님이 나와서 쟁반짜장 레시피를 알려주시는 걸 보게 됐어요. 사실 잘 몰랐던 분인데... 요리 경력 44년 차에 롯데 호텔

arimarim.tistory.com

 

 

백종원 치즈라면전 만들기 신박한 라면 요리 라면전 만드는 법

오늘의 요리 지난번에 백종원 님 레시피로 설탕마요 라면땅을 만들어 먹었더니 유튜브에서 또 만들어 먹으라고 알고리즘으로 치즈라면전을 띄워주더라고요 ㅎㅎ 그래서 어쩔수 없이 ㅋㅋ 치즈

arimarim.tistory.com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