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스love

반응형

오늘의 요리


저는 고기 먹을 때
파절이 무침 먹는 걸 좋아하는데
조금만 많이 먹어도
다음날 위가 너무 쓰리더라고요ㅜㅜ
근데 이 방법으로 먹으면
전혀 속도 쓰리지 않고
많이 먹을 수도 있어서 엄청 좋아요.
고기와 함께 먹어도 좋고
그냥 반찬으로 먹어도 맛있는
대파나물무침 레시피 시작해 볼게요.



대파무침 재료

대파
소금
고춧가루
다진마늘
참기름
통깨



01

대파는 호주 대파 치고
나름 큼직한 것들로만 골라
네 대를 준비했어요.


02

깨끗이 씻은 대파는
반을 가른 후
큼직큼직하게 썰어주세요.


03

끓는 물에 천일염을 한티스푼 넣어주세요.

 


04

대파를 넣고
숨이 죽을 정도로만 데쳐주세요.
약 1분 정도 데친 거 같아요.


05

찬물에 헹군 후
물기를 꽉 짜 주세요.


06

볼에 대파를 담고
소금 1 티스푼
고춧가루 1/2큰술
다진마늘 2/3큰술
참기름 1큰술
통깨를 넣어주세요.

*소금은 간을 보면서 추가해 주세요.


07

조물조물 맛있게 무쳐주세요.


대파나물무침
대파 자체에서 나는 달큼한 맛이 있어서
설탕 같은 건 따로 추가하지 않아도 좋더라고요.


이렇게 먹으면 대파를 많이 먹을 수 있고
한번 데쳐서 매운맛도 사라지기 때문에
많이 먹어도 속이 안 쓰려서 좋네요 :)


고기와 함께 또는 그냥 나물 반찬으로
대파무침 맛있게 즐겨 보세요.




대파효능

 

비타민 C 풍부

세포손상 억제

뼈 건강에 도움

심장질환 예방

혈압감소 및 혈관질환 예방

성인병 예방

감기예방 및 해독작용

항암작용

노화방지

 

 

 

 

 

 

 

 

대파전 만들기 대파로 파전 맛있게 굽는 법 맛있는 대파요리

오늘의 요리 백종원 님이 쪽파 없을 때 대파로 파전 만드는 법을 알려 준 적이 있는데요. 저는 비슷한듯 다르게 한번 만들어 보았네요. 대파전 재료 대파 다짐육 청양고추 홍고추 소금 부침가루

arimarim.tistory.com

 

쪽파무침 쪽파나물무침 쪽파로 만드는 맛있는 반찬

오늘의 요리 쪽파 하면 주로 파김치나 파전만 생각했는데 즐겨보는 김대석 셰프님 유튜브에서 쪽파 나물 레시피를 발견했어요. 🙄띠용?! 쪽파로 나물이라니!! 부모님도 좋아하실 것 같아서 당

arimarim.tistory.com

 

쪽파김무침 만들기 간단하고 맛있는 반찬 김 쪽파무침 레시피

오늘의 요리 집을 잠시 비울 예정인데 쪽파 사다 놓은 게 냉장고에 남아있어 계속 신경이 쓰이길래 얼른 반찬으로 만들었어요. 쪽파와 김을 이용한 김 쪽파 무침입니다. 쪽파김무침 재료 쪽파

arimarim.tistory.com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