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스love

반응형

오늘의 요리

 

오늘은 언제 따라 해 먹어야지라고 생각만 하던
자취 요리 신 님의 군만두 양념조림을 만들었어요.
언니가 먼저 만들어 먹어보고
맛있다고 알려주길래
냉동만두도 처리할 겸 만들어 보았습니다 ㅎㅎ


매콤 만두 찜 재료
 
냉동만두
대파
버섯
통깨
 
매콤 만두 찜 양념장
 
간장
굴소스
설탕
고춧가루
다진마늘

 


 

 

01
 
먼저 만두에 넣을 양념장을 만들어 주세요.
 
진간장 1큰술
굴소스 1큰술
설탕 1큰술
고춧가루 2큰술
다진마늘 1큰술
물 1컵
 
소스를 잘 섞어 주세요.
 
*물 대신 사골곰탕 육수 가능
사골곰탕을 육수로 사용할 경우
곰탕에 간이 되어있기 때문에
굴소스는 생략할 것!
 
 
 

 

02
 
달군 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냉동만두를 먹을 만큼 구워주세요.
모든 면이 바삭해지도록 구워줍니다.
 
 
*저는 처리할 만두 두 종류를
섞어서 사용했어요 ㅎㅎ
큰 만두는 너무 커서
다시 빼서 전자레인지에 돌린 후
다시 구웠네요.
 

 

03
 
불을 약불로 낮춘 후
양념장을 부어주세요.
 
 
*만두에 비해 팬이 너무 커서
작은 팬으로 옮겼어요.
 

 

04
 
대파를 썰어 넣고
버섯이 있으면
버섯도 넣어 주세요.
 

 

05
 
뚜껑을 덮고
1~2분 정도 짧게
만두 속을 쪄주세요.
 
*너무 오래 찌면
만두의 바삭함이 사라질 수 있어요.
 

 

통깨까지 뿌린 후

완성된 군만두 양념 조림입니다.

 

밥 위에 올려 슥삭 슥삭 비벼 먹어도 좋다는데

저는 혼자 먹느라

이것만으로도 너무 배불렀어요.

 

 

바삭하고

촉촉하고

매콤하니 맛있네요.

팽이버섯도 넣길 잘한 게

식감이 아주 좋습니다.

 

 

만두의 변신도 정말 무죄네요 ㅎㅎ

 

원팬 요리라

설거지 거리도 많이 안 생기고

과정도 어렵지 않으니

밥반찬으로

또는 술안주로 맛있게

만들어 드셔 보세요~

 

 

 

 

 

 

비빔만두 만들기 야채 비빔만두 새콤달콤 양념장으로 더 맛있게 즐겨요

오늘의 요리 만두는 그냥 구워서 간장만 찍어 먹어도 맛있지만 가끔은 비빔만두도 생각나더라고요. 새콤달콤 맛있는 양념장과 함께라면 채소도 많이 먹을 수 있고 말이죠. :) 비빔만두 재료 냉

arimarim.tistory.com

 

 

사천탕수만두 만들기 매콤달콤 이색 냉동 만두 요리

오늘의 요리 이사는 얼마 안 남았고 냉동실에 아직 냉동만두가 많이 남아 있네요. 만두 요리로 뭘 하면 좋을까 생각하다 사천 탕수육 소스로 버무린 사천 탕수 만두를 만들기로 했어요. 사천탕

arimarim.tistory.com

 

 

야간매점 페이 깐풍만두 만들기, 믿고 먹는 레시피

오늘의 요리 해피투게더라는 프로그램에 나오던 야간 매점을 아시나요? ㅎㅎ 너무 오래됐긴 하지만 아마 2013년... 암튼 그 당시 미스에이였던 페이님이 깐풍만두 레시피를 알려줬었는데 그때 진

arimarim.tistory.com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