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스love

반응형

오늘의 요리

 

이사는 얼마 안 남았고

냉동실에 아직 냉동만두가 많이 남아 있네요.

만두 요리로 뭘 하면 좋을까 생각하다

사천 탕수육 소스로 버무린

사천 탕수 만두를 만들기로 했어요.


사천탕수 만두 재료

 

식용유

냉동만두

청양고추 (베트남 고추)

양파, 당근

간장

맛술

식초

두반장

전분물


 

01

 

고향 만두를 사용했고

에어프라이어를 사용해도 좋지만

튀김 기름이 남아서 기름에 튀겨주었어요.

사천 탕수 만두 요리에

실제 사용한 만두는 10개 정도예요.

 

 

02

 

피망이나 베트남 고추를 사용해도 좋지만

저는 간단하게 집에 있는 재료인

청양고추, 양파, 당근을 찹찹 썰어서 사용했어요.

 

 

03

 

식용유를 두르고 썰어놓은 재료들을

양파가 반 투명해질 때까지 볶아 주세요.

 

*고추기름이 있으면

고추기름으로 볶아 주시면 더 좋습니다.

저는 마침 딱 이 날 집에 애매하게 남은

고추기름을 버렸네요. ㅜㅜ

 

 

04

 

간장 1큰술

맛술 1큰술

식초 1큰술

물 큰 스푼으로 3~4큰술

설탕 1큰술

두반장 1/2큰술

케첩 2큰술을 넣고 잘 섞은 후

소스가 끓어오르면

전분물을 1:1로 만들어 조금씩 넣어가며

농도를 맞춰 주세요.

 

 

 

05

 

불을 끄고 튀겨 놓은

만두 11개를 소스에 후다닥 버무려 주었어요.

 

 

매콤하고 달콤한 맛이 나는

사천탕수 만두가 완성됐어요.

두반장은 기호에 따라 조금 더 넣으셔도 괜찮은데

저는 1/2큰술만 넣어 

두반장 향은 그렇게 강하지 않게 만들어졌어요.

 

 

사천 탕수육 소스를 응용해서 만들어 본

사천 탕수 만두

아주 마음에 드네요.

우리 아이 술안주로 추천합니다.ㅋㅋㅋ

(요새 사람들이 이 드립을 많이 치더라고요😁)

 

 

 

 

 

탕수만두 만들기 새콤달콤 만두탕수육 소스와 함께

오늘의 요리 냉동실에 대용량 고향만두를 사다 놓았는데 먹어도 먹어도 줄지를 않아요. 그래서 새콤 달콤 탕수육 소스와 함께 먹는 탕수만두를 만들어 보았어요. 원래는 과일 통조림 캔을 이용

arimarim.tistory.com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