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스love

반응형

오늘의 요리

 

요즘 미우새, 전참시 같은

TV프로그램에 만두전이 많이 나오는데

저희 집 냉동고에도 빨리빨리 안 먹고 있는

냉동만두가 있어서

한번 만들어 보았어요.

 


계란 만두전 재료

 

냉동만두

계란

대파

청양고추

식용유


 

01

 

만두는 고향만두로

약 12개 준비했어요.

 

 

02

 

반 정도 해동 된 상태에서

가위로 싹둑싹둑 잘라 주었어요.

 

* 전자레인지에 돌려서

사용하셔도 됩니다.

 

 

03

 

계란 2~3개를 넣어주세요.

 

 

04

 

대파와 청양고추도 취향껏

넣어 줍니다.

 

 

05

 

재료들을 모두 잘 섞어 주세요.

 

 

06

 

달군 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부침개처럼 크게

아니면 저처럼 중간 크기

또는 한 입 크기로 올려주세요.

 

 

07

 

중불에서 앞뒤로 노릇노릇 부쳐 주세요.

 

 

노릇노릇 예쁘게 나왔네요.

이게 만두 12개라니!!

이렇게 먹으면

다이어트는 힘들겠어요...ㅎㅎ

 

 

만들기 간단해서

요리 잘 못하는 분들도

쉽게 만들 수 있는 좋은 레시피 같아요.

 

 

초간장 찍어 먹어보니

청양고추를 넣어 매콤하고 좋네요.

맛있긴 한데... 고향만두는 속에 비해

만두피가 많은 편이라

만두 전 하기에는 좀 아쉬운 것 같아요.

얇은 만두피에 속이 꽉 찬 만두로

만두 전을 만드는 게

더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드는 요리였어요.

 

 

 

 

 

 

야간매점 페이 깐풍만두 만들기, 믿고 먹는 레시피

오늘의 요리 해피투게더라는 프로그램에 나오던 야간 매점을 아시나요? ㅎㅎ 너무 오래됐긴 하지만 아마 2013년... 암튼 그 당시 미스에이였던 페이님이 깐풍만두 레시피를 알려줬었는데 그때 진

arimarim.tistory.com

 

 

탕수만두 만들기 새콤달콤 만두탕수육 소스와 함께

오늘의 요리 냉동실에 대용량 고향만두를 사다 놓았는데 먹어도 먹어도 줄지를 않아요. 그래서 새콤 달콤 탕수육 소스와 함께 먹는 탕수만두를 만들어 보았어요. 원래는 과일 통조림 캔을 이용

arimarim.tistory.com

 

 

사천탕수만두 만들기 매콤달콤 이색 냉동 만두 요리

오늘의 요리 이사는 얼마 안 남았고 냉동실에 아직 냉동만두가 많이 남아 있네요. 만두 요리로 뭘 하면 좋을까 생각하다 사천 탕수육 소스로 버무린 사천 탕수 만두를 만들기로 했어요. 사천탕

arimarim.tistory.com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