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스love

반응형

오늘의 요리


집을 잠시 비울 예정인데
쪽파 사다 놓은 게 냉장고에 남아있어
계속 신경이 쓰이길래
얼른 반찬으로 만들었어요.
쪽파와 김을 이용한 김 쪽파 무침입니다.


쪽파김무침 재료

쪽파
국간장
멸치액젓
다진마늘
설탕
참기름
통깨



01

쪽파는 약 180g 사용했어요.
깨끗이 손질해 3등분 해주세요.


02

쪽파 데칠 물을 팔팔 끓여줍니다.


03

물이 끓으면 뿌리 쪽부터

20초 정도 데쳐주세요.


04

나머지 부분을 넣고

20초 정도 더 데쳐 줍니다.


05

쪽파는 흐르는 물에 헹군 후
물기를 꽉 짜 주세요.


06

물기를 짠 쪽파를 볼에 담아주세요.


07

다진 마늘 1/2큰술
국간장 1큰술
멸치액젓 1/3큰술
설탕 1/3큰술
참기름 1큰술
통깨를 넣어주세요.


08

조물조물 무친 후 간을 봐주세요.
저는 멸치액젓을 약간 더 추가했어요.

*김 추가 없이 이대로 먹어도 맛있어요.


09

입맛에 간이 잘 맞으면
생김을 2장 구워 비닐에 넣고 부셔 줍니다.


10

무쳐놓은 쪽파에 넣고

다시 한번 조물조물 무쳐주면 완성이에요.


쪽파와 김을 이용한 간단하고
건강한 반찬이 뚝딱 완성됐네요.
김까지 넣어 더 특별한 맛이 나는 쪽파 무침 이랍니다.


뛰어난 살균 작용과 피로 해소에도 좋은 쪽파로

별미 반찬 만들어 보세요.
맛이 좋아 분명히 계속 만들어 먹게 될 거예요.

 

 

 

 

 

 

 

 

쪽파무침 쪽파나물무침 쪽파로 만드는 맛있는 반찬

오늘의 요리 쪽파 하면 주로 파김치나 파전만 생각했는데 즐겨보는 김대석 셰프님 유튜브에서 쪽파 나물 레시피를 발견했어요. 🙄띠용?! 쪽파로 나물이라니!! 부모님도 좋아하실 것 같아서 당

arimarim.tistory.com

 

 

해물파전 만들기 굴을 듬뿍 넣은 굴파전 쪽파전 맛있게 만드는 법

오늘의 요리 손님들 초대했을 때 만들어 드리려고 했다가 시간 부족으로 못 만들었던 해물 파전을 만들어 먹었습니다.ㅎㅎ 생각해 보니 저는 앉아서 수다 떨지 말고 음식 좀 더 만들어 드릴걸

arimarim.tistory.com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