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스love

반응형

오늘의 요리


간단한 레시피가 많아

즐겨보는 자취요리신님 채널에서

초간단 두부장 레시피를 발견했어요.
재료 썰어 넣고 흔들기만 하면 완성이라니!
두부 한모 사다가 바로 따라 만들어 보았어요.


초간단 두부장 재료

두부
간장

설탕
식초
다진마늘
다시다 or 치킨스톡
양파
대파
청양고추
통깨



01

두부 한모는 물을 뺀 후
전자레인지 사용 가능한 용기에 넣어주세요.

*두부는 부침용 사용했어요.


02

칼을 이용해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 줍니다.


03

종이컵 기준 진간장 1/2컵을 부어주세요.

*저는 대~충 눈대중으로 부었습니다.


04

설탕도 종이컵 기준 1/2컵 넣어주세요.

*설탕은 1큰술 정도만 넣었어요.


05

물 종이컵 기준 1/2컵 부어주세요.


06

식초 1큰술을 넣어줍니다.


07

다진마늘 1큰술과

소고기 다시다나 치킨스톡 1/2큰술도 넣어주세요.

*저는 소고기 다시다를 약간 넣었어요.

 


08

뚜껑을 닫고 양념이 섞이도록 살살 흔들어 주세요.


09

뚜껑을 열어 통에 반만 걸치게 돌려놓은 후
전자레인지에 2분간 돌려주세요.


10

다진양파 1/2개
다진대파 취향껏
청양고추 2개
통깨를 뿌려주세요.


11

뚜껑 닫고 다시 한번 살살 흔들어 섞어주세요.

*냉장고에 3~4시간 숙성시켜주세요.


저는 전날 만들어 놓고 다음날 꺼내 먹었어요.


참기름 살짝 넣고

따뜻한 밥에 올려 비벼먹는 법을 가르쳐 줬는데

저는 다이어트 때문에 두부만 먹었어요.


짜지 않아서 두부만 먹어도 넘 맛있더라고요.
설탕은 확실히 덜 넣길 잘한 거 같아요.


불도 쓰지 않고

정말 초초초 간단하게

반찬이 하나 뚝딱 만들어지니

편하고 맛있어서 기분 좋은 두부장 요리였습니다.

 

 

 

 

 

 

 

최고의 요리비결 성시경 두부 조림 만들기

오늘의 요리 제목처럼 최고의 요리비결과 온 앤 오프 그리고 이번에 개인 유튜브 채널에까지 올린 성시경 님의 두부조림을 만들어 봤어요 이렇게 자주 방송에서 소개해준다는 건 그만큼 자신

arimarim.tistory.com

 

깐풍두부 만들기 새로운 맛의 두부 요리 두부반찬 추천

오늘의 요리 두부로 참 다양한 반찬을 만들 수 있는데요. 오늘은 두부와 깐풍기 소스로 깐풍 두부를 만들어 보았어요. 전분을 묻혀 구워서 쫄깃한 두부의 식감과 새콤달콤한 깐풍 소스가 아주

arimarim.tistory.com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