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스love

반응형

오늘의 요리

 

집에 고구마가 많아서 열심히 먹다가

요즘 좀 뜸해졌어요.

그래서 고구마로 뭘 해볼까 하다가

백종원 쌤의 레시피로 고구마 생채를 만들어 보았어요.


고구마 생채 재료

 

고구마

대파

멸치액젓

간 마늘

고운 고춧가루

굵은 고춧가루

설탕

식초

꽃소금

깨소금

참기름


 

01

 

고구마 1개 (350g)를 깨끗이 씻어

가늘게 채 썰어 주세요.

 

 

02

 

썰어 놓은 고구마는

찬물에 담가 전분기를 제거해 주세요.

 

*그대로 무치면 녹말 때문에 텁텁해요.

꼭 물에 담가 전분기를 제거해 주세요.

 

 

03

 

대파는 작게 다져주세요.

 

 

04

 

고구마는 체에 밭쳐 물기를 빼주세요.

 

 

05

 

볼에 고구마를 담고

대파와 설탕 3큰술

고운 고춧가루 2큰술

굵은 고춧가루 2큰술을 넣고

색이 나도록 먼저 무쳐 주세요.

 

*저는 작은 고구마를 사용했기 때문에

재료를 덜 넣었어요.

사용하는 고구마 양에 따라 양념을

가감해 주세요.

 

 

06

 

간 마늘 1과 1/2큰술 (20g)

멸치액젓 2큰술

꽃소금 1g

식초 1/3컵 (50g)

참기름 2큰술을 넣고

잘 무쳐주세요.

 

*간을 보면서 입맛에 맞게 무쳐 주세요.

깨소금은 취향껏!

 

 

고구마로도 생채를 만들다니

정말 요리의 세계는 끝이 없네요.

김치 양념과 고구마가 잘 어울리기도 하고요.

 

 

식초와 설탕도 들어가서 새콤 달콤 매콤하네요.

백쌤이 고추장까지 넣고

밥이랑 비벼서 생김에 싸 먹으면 또 그렇게 맛있다고

강추하셨는데

저는 그냥 생채에 밥 조금 넣고

김가루 듬뿍 뿌려서 비벼 먹었어요.

그렇게만 먹어도 꿀맛이더라고요.

집에 고구마가 있다면

별미로 고구마 생채도 만들어 보세요!

 

 

 

 

 

 

 

자색무 보라킹으로 무생채 만들기

오늘의 요리 한인 마트에 갔다가 자색 무를 발견 했어요 이름은 보라킹 이래요 ㅎㅎㅎ 보라색이라 그런지 안토시아닌 성분이 풍부하다고 하네요 재료- 무, 대파나 쪽파, 다진 마늘 소금, 설탕,

arimarim.tistory.com

 

 

고구마 치즈전 만들기 고구마 요리 고구마로 만드는 영양간식 치즈 고구마채전

오늘의 요리 오늘은 그동안 만들었던 고구마 채전과 감자 치즈 전을 섞어 고구마 치즈전을 만들어 보았어요. 고구마 하나로 만들어 아이랑 나눠 먹었는데 아주 든든해요. 치즈 고구마전 재료 고

arimarim.tistory.com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