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스love

반응형

오늘의 요리


아부지가 건강을 엄청 챙기시는 편인데
이번에는 목이버섯 효능을 보시고
목이버섯을 잔뜩 사 오셨더라고요.
그래서 목이버섯 볶음을 한번 만들어 보았어요.
엄마가 나보고 하라고 하셔서...ㅎㅎ


목이버섯 볶음 재료

목이버섯
식용유
대파
다진 마늘
간장
굴소스
후추
참기름
통깨





01

마른 목이버섯 두 줌을 물에 불려주었어요.
빨리 요리하고 싶다면
뜨거운 물에 불려주세요.
저는 찬물에 천천히 불려 사용했어요.

*손질하다 사진 찍어서 불린 버섯의 양이 조금만 찍혔어요.


02

목이버섯의 아래쪽에 이물질이 있는지

확인해 주세요. (간혹 돌이 있기도 해요.)
맑은 물이 나올 때까지 세척하고
먹기 좋은 사이즈로 잘라줍니다.


03

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대파를 한 줌 볶아주세요.


04

파 향이 올라오면 목이버섯을 넣고 볶아주세요.


05

다진 마늘 1/2큰술
진간장 2큰술
굴소스 1+1/2큰술을 넣고 볶아주세요.

*소스는 입맛에 맞게 가감해 주세요.


06

마지막으로 후추, 참기름, 통깨를 넣어

마무리해주세요.

 


목이버섯은 탕수육 소스나 잡채에 들어간 것만 먹어봤지

따로 요리해 먹는 건 처음이네요.
목이버섯만 이렇게 볶아서 먹어보니
잡채에 있는 목이버섯 맛이 나요.
식감도 쫄깃하고 꼬들하니 너무 맛있네요.


손질은 조금 귀찮지만 (손질은 엄마가 다 하심😅)
맛도 좋고 효능도 너무 좋더라고요.
독소 배출, 골다공증 예방, 피로 해소
뇌경색 및 심근경색 예방
면역력 향상
비타민 D 풍부
피부, 모발, 손톱 건강 유지 등
안 챙겨 먹을 이유가 없겠죠?

앞으로도 반찬으로 자주 만들어 먹을 예정입니다 :)

 

 

 

 

 

매운 팽이버섯 구이 만들기 매운 팽이버섯 조림

오늘의 요리 요즘 불닭소스로 팽이버섯 볶음을 해 먹는 게 많이 보이더라고요. 정확히는 1년 전 ㅎㅎ 저는 불닭볶음면도 매워서 잘 못 먹기 때문에 매운 팽이버섯 볶음 해 먹겠다고 불닭소스를

arimarim.tistory.com

 

양송이 버섯 볶음 만들기 버터간장 양송이 볶음, 양송이 스팸볶음

오늘의 요리 워홀 시절에는 지금보다 팽이버섯이나 새송이 버섯 등을 쉽게 구할 수가 없어서 호주마트에서 가장 흔하게 구매 가능한 양송이버섯을 간장이랑 버터 넣고 자주 볶아 먹었어요. 지

arimarim.tistory.com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