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스love

반응형


오늘의 요리

 

지난번에는 명란젓을 이용해

순두부 계란찜을 만들어 보았고
이번에는 명란젓으로 계란말이를 만들어 보았어요.
무염이어도 짜기 때문에

따로 간을 할 필요도 없고 재료도 아주 간단하답니다.


명란 계란말이 재료

명란젓
계란
대파
식용유



01

계란 4개를 풀어주세요.

여러 번 만들어 먹어보니
명란젓 1개에 계란 4개가 간이 딱 좋더라고요.


02

대파는 냉동해놓았던 거 한 줌을
더 작게 다져주었어요.

 

파를 크게 썰어 넣으면

계란말이를 다 말고 자를 때 예쁘게 안 잘려요.
쪽파나 부추를 넣으셔도 됩니다.

*파나 부추가 없으면 안 넣어도 괜찮지만

개인적으로 넣은 게 색감이 더 예쁘더라고요.


03

명란젓 1개를 길게 반으로 잘라 주세요.


04

식용유를 적당히 두른 후

달군 팬에 계란 물을 부어줍니다. (약불)
저는 계란물을 한 번에 다 사용했는데

나눠서 사용하셔도 됩니다.


05

계란물 한쪽이 익어 갈 때쯤
잘라놓은 명란젓의 얇은 쪽을 겹쳐 올려주세요.


06

계란의 익은 부분으로

명란젓을 잘 감싸줍니다.


07

뒤집개와 수저를 이용해 계란을
조심히 말아주었어요.


08

저는 완전히 말아서 다 익힌 후
겉면이 조금 노릇한 게 좋아서
불을 중불로 올려 노릇하게 만들어 주었어요.


09

도마에 꺼내 살짝 식힌 후
먹기 좋게 썰어주세요.


계란에 따로 간을 하지 않아도
짭조름한 명란젓이 간을 딱 맞춰줍니다.
밥반찬으로 좋아요 :)


명란젓을 계란에 섞어서 사용하셔도 좋지만
저는 명란 계란말이 인걸 티 내고 싶어
이렇게 통째로 말아서 사용했어요. ㅎㅎ


보기에도 예쁘고 맛도 좋은 명란 계란말이

반찬으로 추천합니다!



 

 

 

 

크래미 계란말이 만들기 하트 계란말이 만들기

오늘의 요리 크래미를 이용해 맛도 좋고, 보기에도 좋은 예쁜 크래미 계란말이를 만들었어요. 크래미 계란말이 재료 계란 4개 소금 약간 크래미 3개 맛술 부추 약간 식용유 01 계란은 4개를 사용

arimarim.tistory.com

 

 

순두부 계란찜 만들기 명란젓 까지 넣어 더 맛있는 명란 순두부 계란찜

오늘의 요리 부모님께 명란젓이 선물로 들어왔길래 명란젓 계란찜을 만들려고 냉장고를 열어보니 지난번에 사다 놓은 순두부가 하나 남았길래 순두부도 넣어 더 든든하고 맛있게 명란젓 순두

arimarim.tistory.com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