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스love

반응형

오늘의 요리


몸에 좋은 시금치!
주로 무침이나 국에 많이 넣어 먹는데
오늘은 시금치를 이용해
시금치 전을 만들어 보았어요.
만드는 법도 굉장히 간단하고
맛도 좋답니다 :)



시금치 전 재료

시금치
생수
소금
부침가루
홍고추 (선택)



01

시금치는 약 90g을 사용했어요.
손질이 다 된 제품이라 바로 사용했어요.


02

믹서에 시금치를 넣고
시금치가 잘 갈릴 정도로만
물을 넣어주세요.


03

잘 갈아줍니다.


04

믹서에 간 시금치를
볼에 옮겨 담아주세요.


05

부침가루를 넣어가며
반죽 농도를 맞춰주세요.

*저는 3큰술 듬뿍 넣었어요.


06

약간의 소금으로 밑간을 해줍니다.


07

달군 팬에 기름을 넉넉히 두르고
반죽을 한 수저씩 떠 넣어 주세요.
(중 약불 유지)


08

어른들만 먹을 거라면
홍고추를 포인트도 올려주세요.
색감뿐 아니라 매콤한 맛도 포인트가 됩니다.

앞뒤로 노릇하게 구워주세요.


쑥떡 같기도 한 것이
색감이 참 예쁘죠? ㅎㅎ


시금치 전이라고 말 안 해주면
모를 정도로 시금치 풋내 같은 게 없이
참 맛있어요.
참고로 간장에 식초 살짝 섞어
찍어 먹었어요.


저희 아이는 요즘 시금치 무침을
꽤 잘 먹기 때문에
따로 주지는 않았지만
시금치를 잘 먹지 않는
아이들에게 주기에도 넘 좋을 것 같아요!

 

 

 

 

 

 

 

시금치 계란말이 만들기 영양가득 반찬 시금치 달걀말이 만드는 법

오늘의 요리 이번에는 찌개와 함께 사이드로 먹기 좋은 시금치 계란말이를 만들었어요. 계란과 시금치가 들어가 영양이 아주 풍부한 반찬이랍니다. 시금치계란말이 재료 시금치 계란 소금 식용

arimarim.tistory.com

 

 

시금치 프리타타 만들기 간단한 한끼로 딱이야~

오늘의 요리 프리타타는 달걀 푼 것에 채소, 육류, 치즈, 파스타 등의 재료를 넣어서 만드는 이탈리아식 오믈렛이에요. 오늘은 제가 만들어 먹는 방식으로 소개해 볼게요. 시금치 프리타타 재료

arimarim.tistory.com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