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스love

반응형

오늘의 요리


방울양배추가 나온 초반에
지인분 집에서 반찬으로 먹은 적이 있는데
통째로 볶은 방울 양배추가
너무 써서 하나 먹어보고는
그 이후로 아예 잊고 살았어요.
그런데 방울양배추에 비타민C가
아주 풍부해 피부에 좋다는 걸 알고는
마트에서 보자마자 바로 사 왔네요.
저는 방울양배추로 장아찌를 담아보았어요.



방울양배추 장아찌 재료

방울양배추

간장
식초
설탕
미림 or 소주



01

방울양배추는 600g 사용했어요.

 

02

손질은 아래 단단한 부분을 잘라내면
겉면에 지저분한 양배추 잎이 같이 떨어져요.

 


03

여러 번 깨끗이 씻은 양배추는 10분 정도
물에 담가두었어요.


04

냄비에
진간장 1
설탕 0.7

물 2
맛술 or 소주 1
비율로 한번 팔팔 끓여주었어요.

*160ml 컵 사용했어요.

 


05

방울양배추는 먹기 좋게
4등분 했어요.
통으로 담그는 것보다는
잘라서 장아찌 담그는 걸 추천드려요.


06

소독한 유리병에
방울양배추를 담고


07

뜨거운 간장물을 부은 후
다 식힌 후에
뚜껑을 닫아주었어요.


08

날씨가 선선해 실온에서 이틀 보관했다가
삼일째 냉장고에 넣었어요.


삼일째부터 꺼내서 먹었는데
간이 딱 좋더라고요.
삼일째는 심지가 약간 딱딱한 식감이었다면
사일째는 꼬들꼬들해서 더 먹기 좋았어요.


밥반찬으로도 너무 좋고
고기랑 함께 먹어도 너무 맛있어요.


저는 앞으로 방울양배추가 떨어지지 않게
꾸준히 먹으려고요 :)

 



방울양배추 효능

항산화, 항염증, 항노화
다이어트 및 체중감소
당뇨예방 및 혈당조절
심혈관 건강 및 지질혈증 개선
변비완화 및 장건강 지원

 


 

 

 

 

 

고기도둑 부추장아찌 간단하게 만들기

오늘의 요리 예전에 쉐어 살 때 집주인 언니가 부추장아찌가 명이나물 맛이 난다며 호주로 넘어오면 더 비싸지는 명이나물 대신 부추장아찌랑 고기랑 먹으라고 알려준 적이 있어요 그래서 만들

arimarim.tistory.com

 

 

건강한 다이어트 요리 양배추롤 만들기

오늘의 요리 평생 숙제 다이어트....ㅠㅠ 음식을 다이어트 식으로 먹었다가 일반식으로 먹었다가 오락 가락 하니까 살이 별로 안빠지네요 ㅎㅎ 그래도 포기 할 수는 없으니 오늘도 다이어트 요

arimarim.tistory.com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