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스love

반응형

오늘의 요리

 

오늘은 언니에게 배운 레시피로

하얀 무생채를 만들어 보았어요.

갈비나 불고기 같은 양념 고기와 잘 어울리고

소화까지 도와주는

하얀 무생채 레시피 시작해 볼게요.

 


하얀 무생채 재료

 

소금

설탕

식초

매실청


 

01

 

무는 깨끗이 씻어

껍질을 까고

먹기 좋은 두께로 채 썰어 주세요.

 

저는 조금 두껍게 채 썰었어요!

 

*무는 작은 무를 사용했는데

채 썰어서 무게를 재보니

450g 나왔습니다.

 

 

02

 

채 썬 무는

볼에 담아 주세요.

 

 

03

 

그릇에 설탕 3큰술

굵은소금 1큰술

식초 5큰술

멸치액젓 1큰술

매실액 4큰술

물 4큰술을 넣고

소금과 설탕이 어느 정도

녹을 수 있게

잘 저어 주세요.

 

 

*굵은소금이 아닌 경우에는

소금 양을 줄여주세요!

 

 

04

 

이제 양념을

무가 담긴 볼에 넣고

살살 무쳐 주세요.

 

 

05

 

양념에 살짝 무친 무는

10분 정도 그대로 뒀다가

10분 후 살짝 말랑해진 무를

골고루 뒤집어 섞어 주세요.

 

 

06

 

통에 담았다가

다음날 꺼내 먹으면

더 맛있는 무생채입니다.

 

 

완성된 하얀 무생채

 

갈비와 먹으니

아주 굿굿굿입니다 ㅎㅎ

 

 

빨간 무생채도 맛있지만

새콤달콤 색다르게 맛있는 하얀 무생채도

반찬으로 만들어 보세요 :)

 

 

 

 

 

 

들깨 무나물 볶음 만들기 구수하고 맛있는 밑반찬

오늘의 요리 꼬치 어묵탕 끓여 먹고 애매하게 남은 무로 뭘 만들까 하다가 엄마가 자주 만들어 주시던 반찬 중 하나인 들깨 무나물 볶음을 만들었어요. 들깨 무나물 재료 무 대파 참기름 물 다진

arimarim.tistory.com

 

 

자색무 보라킹으로 무생채 만들기

오늘의 요리 한인 마트에 갔다가 자색 무를 발견 했어요 이름은 보라킹 이래요 ㅎㅎㅎ 보라색이라 그런지 안토시아닌 성분이 풍부하다고 하네요 재료- 무, 대파나 쪽파, 다진 마늘 소금, 설탕,

arimarim.tistory.com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