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스love

반응형

오늘의 요리

 

지난번에 박막례 할머님 레시피로

국물 떡볶이를 맛있게 만들어 먹고

이번에는 박막례 할머님의

카레 국물 떡볶이를 따라 만들어 보았어요.


카레 국물 떡볶이 재료

 

대파

양파

당근

어묵

떡볶이 떡

어묵

카레가루

다진마늘

식용유

소금

설탕

국간장


 

 

01

 

사용할 만큼의 떡을

잠시 물에 불려 주세요.

 

*저는 밀떡으로 500g 사용했어요.

 

 

02

 

물 900ml를 냄비에 넣고

끓여 주세요.

 

 

03

 

물이 끓는 동안

카레 국물 떡볶이에 들어갈

야채를 손질해 줍니다.

 

 

04

 

양파, 당근, 대파를

먹기 좋게 썰어 주세요.

 

 

05

 

어묵은 4장 사용했어요.

어묵도 먹기 좋게 썰어 주세요.

 

 

06

 

물이 끓으면

떡과 어묵을 넣어 주세요.

 

 

07

 

카레가루 수북하게 한 스푼 반 넣어줍니다.

 

*저는 나중에 간을 보고

한 큰술 더 넣었어요.

 

 

08

 

다진마늘 한 큰술도 넣어줍니다.

 

 

09

 

썰어놓은 야채를 넣어 주세요.

 

 

10

 

카레 국물 떡볶이에도

식용유 한 스푼 반을 넣어줍니다.

 

 

11

 

사진은 없지만

국간장 2큰술

소금 한 꼬집

설탕 2큰술을 넣어주세요.

 

*설탕 넣고 국물 맛을 봤는데

왜 달지? 라는 생각을 잠시 했다가

아 이거 떡볶이지 라고 깨달았네요 ㅋㅋ

 

 

12

 

한번 팔팔 끓여

완성시켜 주세요.

 

*저는 카레가루 1큰술 더 넣었어요!

 

 

카레 국물 떡볶이

담백하고 자극적이지 않아

자꾸 들어가는

중독성 있는 맛이네요.

 

 

개인적으로는

제가 만들어 먹는

카레 떡볶이 레시피가

제 입맛에 더 맛있긴 한데 ㅎㅎ

그건 국물 떡볶이가 아니라

전혀 다르긴 하네요.

 

 

매운 거 잘 못 드시는 분들은

카레 국물 떡볶이 만들어서

색다른 떡볶이를 맛있게 즐기면

좋을 것 같아요!

 

 

 

 

 

 

아이도 어른도 좋아하는 카레 떡볶이 만들기

오늘의 요리 오늘은 가끔 별미로 만들어 먹기 좋은 카레 떡볶이 레시피예요. 크림 떡볶이와 마찬가지로 아이한테 만들어 주기도 좋더라고요. 물론 어른이 먹어도 맛있답니다. 👍 재료 떡볶이

arimarim.tistory.com

 

 

박막례 국물 떡볶이 만들기 국물이 끝내주는 간단한 떡볶이 레시피

오늘의 요리 가끔 박막례 할머님 레시피를 따라 해 먹을 때가 있는데 떡볶이 레시피는 따라 만든 적이 없더라고요. 박막례 할머니 떡볶이 레시피는 맛있기로 유명해서 벌써 밀키트도 나와있는

arimarim.tistory.com

 

 

백종원 크림카레우동 만들기 3분 컷!

오늘의 요리 카레보다 카레 가루를 이용한 요리를 좋아하는 제 눈에 들어온 3분만에 완성하는 초간단 카레우동 집밥 백선생에 나왔던 레시피 더라고요. 재료도 간단! 만드는 법도 완전 간단! 크

arimarim.tistory.com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