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스love

반응형

오늘의 요리


오늘은 다이어트에 좋은 요리로
두부참치배추롤을 만들어 보았어요.
양념장까지 만들어
함께 먹으면 다이어트 요리지만
심심하지 않게 맛있게 먹을 수 있답니다 :)



두부참치 배추롤 재료

알배추
소금
두부
참치

두부참치 배추롤 소스

청양고추
간장
식초
참기름
올리고당
다진마늘
후추
통깨



01

알배추 8장을 깨끗이 씻어주세요.

*속 내용이랑 맞게
넉넉히 9장 준비하시면
더 좋을 것 같아요.


02

배추 데칠 물을 끓이고
소금을 약간 넣어줍니다.


03

저는 배추가 푹 익도록
삶아주었어요.

배추가 원하는 정도로 삶아지면
체에 밭 쳐 물기를 빼주세요.


04

두부 반모는 물기를 꽉 짜서
으깨주세요.


05

소금 간도 약간 해줍니다.


06

참치는 중간 사이즈 캔 185g 사용했어요.
참치 기름을 짠 후 볼에 담아주세요.


07

두부와 참치를 잘 섞어줍니다.


08

잘 익은 배추를 깔고
속을 한 큰 술 듬뿍 올려주세요.

 


09

김밥처럼 돌돌 말아
양쪽 끝을 접은 후
다시 한번 끝까지 말아줍니다.


10

곁들일 소스

간장 2큰술

올리고당 1큰술

식초 1큰술

참기름 1큰술

다진마늘 1큰술

다진 청양고추

통깨

 

*청양고추가 안 보여서

홍고추로 대신했는데

매콤한 홍고추라 좋았어요.

 


잘 말아놓은 두부참치 배추롤은
접시에 예쁘게 담아주세요.


배추, 두부, 참치를 사용해
영양가도 있고
포만감도 있어
다이어트 식으로 딱인 것 같아요.


만들어둔 소스는
뿌려 먹거나
저처럼 푹 찍어서 드세요.


담백한 두부참치롤에
매운 고추와 고소한 깨까지 씹히니
맛이 아주 조화롭고 좋네요 ㅎㅎ
다이어트 식을 찾으시는 분들께
두부참치배추롤 추천드려요👍

 

 

 

 

 

 

 

양배추 만두 만들기 양배추 고기전 만드는 법 다짐육 요리 양배추 요리 추천

오늘의 요리 오랜만에 깻잎전이 먹고 싶은데 호주에서 깻잎 사러 가려면 남편이 쉬는 주말까지 기다려야 하기 때문에... 냉장고를 뒤적이다 양배추를 사용해서 양배추 전을 만들어 보기로 했어

arimarim.tistory.com

 

 

배추천 만들기 밀가루 반죽 No 계란물로 부쳐내는 배추천 레시피

오늘의 요리 언니가 김장하고 남은 배추를 가져다주었길래 배추전을 만들어 보았어요. 김대석 셰프님의 레시피로 밀가루 반죽이 아닌 계란물로 부쳐 보았답니다. 배추전 재료 알배추 소금 밀가

arimarim.tistory.com

 

 

이연복 레시피 12분 배추찜 만들기

오늘의 요리 배추 된장무침 만들어 먹고 남은 알배추로는 또 무엇을 만드느냐? 이연복 셰프님의 레시피로 목란 시그니쳐라는 배추찜을 만들었어요. 이연복 배추찜 재료 배추 1/2포기 파, 다진 마

arimarim.tistory.com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