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스love

반응형

오늘의 요리


예전에 유튜브에서
오이탕탕이 레시피를 우연히 보고
맛있다는 댓글들이 많아서
언제 꼭 해 먹어야지 생각만 하다
몇 년 만에 드디어 만들어 먹었어요.
만들어 보니 쉽고 간단하고
이렇게 맛있는데
왜 진작 안 해 먹었을까 생각이 들더라고요 ㅎㅎ


오이탕탕이 재료

오이
소금
간장
참기름
깨소금



01

오이를 준비해 주세요.

제가 사용한 오이는
한국 오이 두 개 정도 합친 길이 같네요.


02

오이는 깨끗이 씻은 후
양쪽 끝을 잘라내고
오돌토돌한 부분이 있다면
그 부분도 살살 긁어내 주세요.


03

때릴만한 방망이로
오이가 으깨지도록 두드려 주세요.

*이때 오이 수분이랑 씨가 사방으로
튈 수도 있기 때문에 지퍼백에 넣고
두드리셔도 됩니다.


04

이제 칼을 이용해
오이를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주세요.


05

맛소금 약간
간장 1큰술
참기름 1큰술을 넣고


06

깨도 적당한 양을 갈아


07

볼에 넣고 살살 버무려주세요.

*간이 부족한 듯하여
소금을 조금 더 넣었어요.

 


저는 사진 먼저 찍고
다른 요리 하는 동안
시원하게 냉장고에 보관했다
꺼내먹었어요.


냉장고에 있는 동안
수분이 많이 나왔더라고요.


맛은 고소하고
짭조름하면서
아주 중독성 있었어요.
으깬 오이 사이로 간이 쏙 배어든 것 같아요.
앞으로 오이탕탕이
정말 자주 해 먹을 거 같아요 😋

 

 

 

 

 

 

크래미 오이 초밥, 크래미 오이 군함 만들기

오늘의 요리 크래미와 오이만 있으면 손쉽게 멋진 크래미 오이 초밥을 만들 수 있어요. 혹시 오이를 싫어하시는 분들이라면 유부 초밥에 올려 먹어도 맛있답니다. 🙃 크래미 오이 초밥 재료 오

arimarim.tistory.com

 

 

오이미역초무침 만들기 밑반찬으로 좋은 새콤매콤 오이 무침

오늘의 요리 신혼 초에 오이미역초무침을 만들어서 반찬으로 내놓은 적이 있는데 남편은 정말 젓가락을 단 한 번도 갖다 대지 않더라고요. 그날 이후로 처음 만드는 것 같습니다. ㅎㅎ 오이 미

arimarim.tistory.com

 

 

양사랑 coco 마법의 소스 만들기

한국 여성 댄스팀 All Ready를 아시나요? 우연히 유튜브에 뜬 동영상을 봤는데 양사랑님과 아이키님이 미국 댄스 오디션 프로그램에 나가서 춤추는 동영상이었어요 카리스마가 후덜덜 얼마나 수

arimarim.tistory.com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