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스love

반응형

오늘의 요리

 

맛연사라는 유튜브 채널에서

식당에서 사용하는

차돌박이 소스 레시피를

가정용으로 양을 줄여서 알려주길래

따라 만들어 보았어요.


차돌박이 소스 재료

 

청양고추

양파

스위트 칠리소스

설탕

진간장

식초


 

01

 

청양고추 반 개 (3g)

양파 1/8개 (25g)

 

청양고추와 양파는

살짝 씹힐정도로만

곱게 다져주세요.

 

 

02

 

다진 양파와

청양고추를 그릇에 담고

스위트 칠리소스 2큰술 (26g)

수북하게 넣어 주세요.

 

 

03

 

설탕 1큰술 (15g)

수북하게 넣어 주세요.

 

 

04

 

진간장 2큰술 (15g)

환만식초 2큰술 (15g)

 

*식초는 일반 사과 식초로

대체했어요.

 

 

05

 

빻은 깨 1/5 수저 (1g)

까지 넣어 줍니다.

 

 

06

 

모든 재료를 셰킷 셰킷 잘 섞어 주세요.

설탕이 잘 녹도록 한쪽 방향으로 섞고

24시간 숙성 후 드시면

더 좋다고 해요.

 

 

저는 숙성할 시간이 없어서

차돌박이 구워서 바로 시식했어요.

 

 

차돌박이 구이 말고도

차돌박이 찜

우삼겹

샤브샤브 소스로도 너무 좋을 거 같아요!

 

 

고기에 푹~ 찍어 먹으면

 

 

크~ 식당에서 찍어 먹던

진짜 그 맛이네요!

 

고기와 잘 어울리는 소스로

추천합니다.

 

 

 

 

 

초간단 우삼겹 육전 만들기 간단하고 맛있어요~

오늘의 요리 얼마 전에 이원일 셰프의 시그니처라는 소기기 육전을 보았어요. 꽤 유명했던 레시피 같은데 저는 이번에 보고 만들게 됐네요. 평소에 만들던 육전에 비하면 만드는 법이 너무나 간

arimarim.tistory.com

 

 

차돌박이 말이찜, 기름기 쏙 빠진 깔끔하고 담백한 고기 요리

오늘의 요리 고기 요리를 가장 건강에 좋게 먹는 방법은 찌거나 삶는 거라고 하죠. 다이어트에도 좋아서 고기를 찜 요리로 자주 먹고 있는데, 맛도 너무 좋아요. 야채도 많이 먹을 수 있어서 좋

arimarim.tistory.com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