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스love

반응형

오늘의 요리


편스토랑에서 류수영 님이
아내인 박하선 님 레시피로
무전을 만들었는데
너무 신기했어요.
무로 부침개라니 🤔
맛이 상상이 안 가기도 하고
맛이 궁금하기도 하여
저도 무전을 만들어 보았어요.


무전 재료


소금
튀김가루
식용유



01

무는 초록색 부분이 달고
흰색 부분이 맵다고 해요.


02

무의 초록색 부분을
사용할 만큼 잘라
깨끗이 씻어 주세요.


03

채칼로 썰어주세요.

*칼로 채 썰어서 준비하셔도 됩니다.


04

소금은 약간만 넣어
살살 섞어주고


05

튀김가루도 무가 엉겨 붙을 정도로만
적당히 넣고 살살 무쳐주세요.


06

달군 팬에 기름을 넉넉히 넣고
중불에서 무전을 튀기듯 부쳐주세요.


07

저는 홍고추로 포인트를 주었어요.


08

바닥이 노릇노릇 해졌으면
뒤집어 반대쪽도 노릇하게
익혀줍니다.


*바닥 좀 더 노릇하게 익히려고
다시 한번 뒤집었는데
분명히 가지런히 올렸던 홍고추가
서로 멀어져 버렸네요... ㅎㅎ


접시에 담아 간단하게
초간장을 만들어 찍어 먹었어요.


지금까지 먹던 전들이랑 식감부터가 다르네요.
겉 부분은 바삭해서 맛있고
안쪽 부분은 무채 식감이 살아있으면서
쫄깃해서  맛있어요.


집에 무가 많거나
색다른 무요리를 찾고 있다면
무전도 꼭 만들어 보세요!

 

 

 

 

 

 

 

상추전 상추부침개 만들기 남은 상추의 맛있는 변신

오늘의 요리 훈제연어 비빔밥을 해 먹고 상추가 너무 많이 남았어요. 언니한테 상추로 해 먹을 만한 요리 없냐고 물어보니 상추 전을 추천해 주더라고요. 상추를 데쳐 나물 해 먹을 수 있는 것도

arimarim.tistory.com

 

 

대파전 만들기 대파로 파전 맛있게 굽는 법 맛있는 대파요리

오늘의 요리 백종원 님이 쪽파 없을 때 대파로 파전 만드는 법을 알려 준 적이 있는데요. 저는 비슷한듯 다르게 한번 만들어 보았네요. 대파전 재료 대파 다짐육 청양고추 홍고추 소금 부침가루

arimarim.tistory.com

 

 

고기와 잘 어울리는 하얀 무생채 만들기 하얀 무생채 레시피 무요리 추천

오늘의 요리 오늘은 언니에게 배운 레시피로 하얀 무생채를 만들어 보았어요. 갈비나 불고기 같은 양념 고기와 잘 어울리고 소화까지 도와주는 하얀 무생채 레시피 시작해 볼게요. 하얀 무생채

arimarim.tistory.com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