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스love

반응형

오늘의 요리


오늘은 참치와 두부를 넣고
만드는 다이어트 쌈장
참치두부쌈장을 만들어
상추와 함께 맛있게 쌈밥으로
먹어 보았어요 😋


두부참치쌈장 재료

두부
참치
청양고추
다진마늘
된장
고추장
올리고당
참기름
통깨



01

두부는 반모
참치는 중간캔 하나를 준비했어요.

 

이 재료만으로도 두부참치 쌈장 양이
꽤 많이 나오기 때문에
양을 적게 만들고 싶으신 분들은
양을 더 줄여서 사용하셔도 좋습니다.


02

두부는 물기를 쫙 빼고 으깨서
참치는 기름기를 쫙 빼고
볼에 담아주세요.


03

청양고추는 취향껏
작게 다져 넣어주세요.


04


된장 1큰술

 


고추장 2큰술


다진마늘 1큰술


올리고당 2큰술


참기름 1큰술


통깨 1큰술을 넣고


잘 비벼주세요.


05

완성된 두부참치쌈장은
데친 양배추나 배추, 상추와 함께
밥에 싸드시면 됩니다.


저는 블로그에 올리느라
보기 좋으라고
상추에 밥 한숟가락씩 담아서
쌈장을 올렸어요.


일반 쌈장을 저만큼 올리면 짤텐데
두부와 참치가 들어가
짜지 않더라고요 :)


다이어트용으로 만들었는데
맛있어서 밥을 더 많이 먹을 것 같은
두부참치쌈장이네요 ㅎㅎ
쌈장 양이 꽤 많이 나와서
당분간 매일 채소와 함께
먹어야겠어요 :)


 

 

 

 

 

 

참치 주먹밥 만들기 참치마요 주먹밥 땡초 참치 주먹밥 만드는 법

오늘의 요리 오늘은 뭘 만들어 먹어볼까 하다 간단하고 맛있는 참치 마요 주먹밥을 만들었어요. 맛도 좋으면서 후다닥 빠르게 만들어 먹기에도 좋은 참치 주먹밥 레시피 시작해 볼게요. 참치 주

arimarim.tistory.com

 

 

참치김치전 만들기 한입에 쏙 먹기 좋은 미니 참치 김치전 레시피

오늘의 요리 손님 초대할 때 상 위에 전 종류도 몇 종류 내면 상차림이 더 풍성해지는 것 같아요. 만들기 그리 어렵지 않기도 하고요. 지난번에 가족들 모일 때도 만들어서 반응이 좋았던 미니

arimarim.tistory.com

 

 

참치캔 요리 참치쌈장, 고추참치 만들기

오늘의 요리 참치캔으로 직접 만든 고추 참치! 예전에는 종종 해 먹었던 요리인데 남편이랑 결혼 하고는 한 번도 안 해 먹었네요 남편이 요새 다양한 반찬을 나름 잘 먹어서 (성에는 안차지만...)

arimarim.tistory.com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