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스love

반응형

오늘의 요리

 

신혼 초에 오이미역초무침을 만들어서

반찬으로 내놓은 적이 있는데

남편은 정말 젓가락을 단 한 번도 갖다 대지 않더라고요.

그날 이후로 처음 만드는 것 같습니다. ㅎㅎ


오이 미역초무침 재료

 

미역

오이

양파

 

양념- 고추장

고춧가루

간장

다진마늘

식초

설탕

매실청

통깨


 

 

01

 

미역 한 줌을 물에 불려 주세요.

 

 

*호주 오이는 엄청 길어요.

중간은 잘라서 다른 요리에 사용했는데

아직도 저만하네요. ㅎㅎ

360g 사용했습니다.

 

 

02

 

오이 끝부분은 남기고 반을 갈라 주세요.

무치기 좋게 얇게 썰어 줍니다.

 

 

03

 

양파도 1/2개 썰어서 준비해 주세요.

 

 

04

 

고추장 1큰술 듬뿍

고춧가루 1큰술

간장 1큰술

다진 마늘 1/2큰술

설탕 1큰술

식초 2큰술

매실청 1큰술

통깨를 넣고 양념을 섞어 주세요.

 

미역은 깨끗이 씻어

물기를 꽉 짜서 볼에 담아 줍니다.

 

 

05

 

썰어놓은 오이와 양파도 볼에 담고

양념과 함께 살살 버무려 주세요.

 

 

새콤 달콤 매콤한 게 반찬으로 먹기 딱 좋네요.

 

 

남편은 과연 먹었을까요?

밥 먹는 동안 딱 한번 젓가락이 다녀 가더군요.

대단한 발전입니다.ㅋㅋㅋ

👏👏👏

 

이번에도 저 혼자 맛있게 먹었습니다.

몇 년 후에 다시 만들어 봐야겠네요.ㅋㅋ

 

 

 

 

 

 

크래미 오이 초밥, 크래미 오이 군함 만들기

오늘의 요리 크래미와 오이만 있으면 손쉽게 멋진 크래미 오이 초밥을 만들 수 있어요. 혹시 오이를 싫어하시는 분들이라면 유부 초밥에 올려 먹어도 맛있답니다. 🙃 크래미 오이 초밥 재료 오

arimarim.tistory.com

 

 

빨갛게 볶아내 더 맛있는 매콤 애호박 볶음

오늘의 요리 제가 생각하는 애호박 볶음은 보통 새우젓 넣고 하얗게 볶거나 거기에 고춧가루 조금 추가한 모습이에요 그런데 얼마 전에 언니가 이렇게도 만들어 먹어보라며 사진을 보내줬는데

arimarim.tistory.com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