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스love

반응형

오늘의 요리


오늘은 단백질이 풍부한 두부로
두부 야채전을 만들어 보았어요.
참치나 고기가 들어가지 않은
담백하고 고소한 맛의

두부 동그랑땡 이랍니다. :)

 


두부야채전 재료

두부
당근, 부추
소금
계란
밀가루 or 부침가루

선택-청양고추


 

 

01

두부는 300g을 사용했어요.
면포를 이용해 물을 짠 후

볼에 담아 주세요.

 

 

02

물기가 많이 안 생기는 야채로 사용했어요.
당근, 부추를 적당히 작게 다져 넣어줍니다.
계란 1개와 소금 1/2 티스푼도 넣어 주세요.

*청양고추로 매콤한 맛을 추가하셔도 좋아요.
저는 아이도 반찬으로 주려고

청양고추는 넣지 않았어요.

 


03

부침가루나 밀가루를 조금씩 넣어가며
동그랑땡 모양을 만들기 좋게 반죽을 치대 주세요.

*가루류가 많이 들어가면
소금을 조금 더 추가해 주세요.


04

도마에 덧가루를 살짝 뿌려 놓고
그 위로 동그랑땡 모양을 만들어 올려줍니다.


05

식용유를 넣고 팬을 달군 후
중 약불에서 두부 동그랑땡을

앞 뒤로 노릇노릇하게 구워주세요.


초간장이나 케첩, 스리라차 등
원하는 소스에 찍어 먹으면 더 맛있어요.


두부를 그냥 잘라서 굽는 것과는
또 다른 식감으로, 건강하고 맛있는 반찬으로 즐길 수 있어요.

겉바속촉 한 식감이 아주 좋은

두부 야채전이랍니다. :)

 

 

 

 

육즙 가득 속이 촉촉한 동그랑땡 만들기

오늘의 요리 저녁 반찬으로 뭘 만들까 하다가 돼지고기 & 소고기 다짐육이 보이길래 동그랑땡을 만들기로 했어요. 근데 두부가 마침 똑 떨어져서 다음번에 만들까 하다가 그냥 두부 없이 만들어

arimarim.tistory.com

 

엄마표 밥도둑 두부조림 만들기

오늘의 요리 엄마가 자주 해주시던 엄마표 두부조림이 먹고 싶어서 엄마한테 뭐뭐 넣고 어떻게 만드냐고 여쭤봤더니 간장 좀 넣고 더 넣고 싶은 거 넣고 만들라고 하시네요 ㅎㅎㅎ 간장은 두부

arimarim.tistory.com

 

 

양념치킨 맛 나는 엄마표 두부강정 만들기

오늘의 요리 어렸을 때 저희 엄마께서는 햄이나 소시지 같은 반찬은 절대 안 해주셨어요 자식들 최대한 건강식으로 해먹 일려고 엄청 노력하셨죠 생각해보면 그 덕분에 제가 잔병치레 없이 정

arimarim.tistory.com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