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스love

반응형

오늘의 요리

 

정말 뭘 먹어야 될지 모르겠는 날이었어요.

항상 쟁여 놓는 스팸이나 구워 먹을까 하다가

뚝딱이형 레시피 중에

스팸으로 만들어 놓는 밑반찬인

스팸 고추장 볶음이 생각나

블로그에도 올릴 겸 해서 만들어 보았어요.

 


스팸 고추장 볶음 재료

 

스팸 1통 큰 거

대파, 양파

청양고추

식용유

다진마늘

고추장

고춧가루

진간장

설탕

팽이버섯 1 봉지 큰 거

후추, 참기름, 깨

 

*두부


 

* 스팸은 340g 1캔을 준비했어요.

 

 

01

 

대파 1대를 반으로 가른 뒤

얇게 썰어 주세요.

 

양파 1개도 썰어 줍니다.

 

 

02

 

스팸 1통을 작게 썰어 주세요.

저는 끓는 물에 데쳐서 사용했어요.

 

 

03

 

팬에 식용유 2큰술을 넣고

썰어 놓은 대파와 양파를 넣어 주세요.

다진마늘도 1큰술 넣고

양파가 반투명해질 때까지 볶아 줍니다.

 

 

04

 

양파가 반 투명해지면

썰어 놓은 스팸과

고춧가루 2큰술

고추장 2큰술

 

 

05

 

진간장 2큰술

설탕 2큰술을 넣고 볶아 주세요.

 

 

06

 

팽이버섯 1 봉지 (큰 봉지)를

작게 썰어 넣어 주세요.

 

 

07

 

다진 청양 고추 3개와

순후추 1/2 큰술 (통후추로 대체)

 

 

08

 

참기름 1/2큰술

통깨를 취향껏 넣고 마무리해줍니다.

 

 

스팸 고추장 볶음 활용 레시피

 

두부 1모와 물 180ml를

팬에 넣고 

스팸 고추장 볶음을 1 국자 이상

넉넉히 넣어 주세요.

멸치 액젓 1큰술을 넣고

국물이 자박자박해질 때까지 졸여 줍니다.

 

 

스팸 고추장 볶음이랑 우동 이랑

볶아 먹는 레시피도 있었지만

저는 두부조림까지만 만들었어요.

 

두부조림도 그렇고

스팸 고추장 볶음도 그렇고

밥 비벼 먹기 너무 좋네요.

 

특히 두부조림

크~~~ 입맛 저격당했습니다. ㅎㅎ

 

 

스팸으로 밑반찬을 만들다니

괜히 요리사가 아닌가 봐요.

덕분에 스팸을 새롭게 먹는 법을 배웠네요.

오늘 뭐 먹을지 반찬이 걱정된다면

1분 요리 뚝딱이 형의 스팸 고추장 볶음 추천합니다.

 

 

 

 

 

스팸 땡초 김밥 만들기 스팸 꼬마김밥 레시피

오늘의 요리 스팸 요리 중에 스팸 땡초 김밥이라는 게 있더라고요. 재료도 간단하고 만드는 법도 간단하고 매운맛으로 스트레스도 날리고 완전 쵝오!! 스팸 땡초 김밥 재료 밥 스팸 김 청양고

arimarim.tistory.com

 

 

스팸 양파링전 만들기, 햄 양파링전 만들기

오늘의 요리 자취생으로 살아남기라는 분(?)이 있어요. 주로 자취 요리 레시피 짤이 인터넷에서 돌아다니는걸 많이 봤었는데 오늘 검색해 보니 카카오 채널 추가도 가능하고 유튜브 채널도 있더

arimarim.tistory.com

 

 

간단한 반찬 햄맛살전 만들기

오늘의 요리 예전에 알바하던 시절에 손 맛 좋으신 분이 알바생들 반찬으로 먹으라고 가끔 햄이랑 맛살이랑 깻잎이랑 계란 넣고 전을 부쳐주셨는데 따뜻할 때 먹으면 꿀맛이더라고요 ㅎㅎ 빵

arimarim.tistory.com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